brunch

매거진 일상담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실밖 Oct 26. 2022

당황

서울에서 아침 일찍 회의가 있었다. 하여 어젯밤에 케이티엑스 편으로 올라와 서울 집에서 잤다. 아침에 버스를 타고 회의 장소로 가는데 출근하는 승객들로 초만원이다. 내 육신은 이리 밀리고 저리 밀리다 오늘치 에너지를 다 썼다.


어찌어찌 회의는 끝났고, 버스를 타고 서울역으로 오면서 열차표를 예약하려는데... 가장 빠른 게 두 시간 후다. 그것도 한 자리 남았다. 일터에서 회의가 있어 2시 전엔 가야 했다. 서둘러 예약을 하고는 아침 겸 점심을 먹으려고 식당가로 갔다.


먹고 싶은 건 너무 비싸고, 오늘따라 아무거나 먹긴 싫고 뭐 그런 심리 상태로 식당 몇 곳의 메뉴를 보았다. 그나마 익숙한 음식이 보이는 곳은 이태리 음식점. 들어가서 토마토 해산물 파스타를 시켰다. 혼밥으로 19,500원을 쓰기가 조금 아까웠지만 잘 먹어주면 된다 생각했다. 역사를 바라보며 성실하게 접시를 비우고 일어서려는데 느낌이 싸하다.


들어올 때는 드문드문 앉아 있었던 손님들이 내가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땐 완전 만석이었다. 그런데 오늘 이 시간 이곳에 온 손님은 전원 여성들이었다. 남자는 오로지 나 한 명. 수십 명 여성들의 시선이 느껴졌다. 웬 중년 사내가 혼자서 점심으로 파스타라니... 뭐 이런 생각들을 한 걸까. 그분들이 뭐라든 한 끼 잘 먹고 나왔으면 그것으로 됐다.


잘 먹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순라길 걷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