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위나 Jul 16. 2020

어행오불내다행

어제는 행복하였고 오늘은 불행하다 내일은 다시 행복할 것이다.


                                                                                                                                                                           


어행오불내다행





금요일

결혼 십수 년 만에 남편이 해준 요리를 먹었다

행복은 참 맛있



토요일

선물 포장을 뜯어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나지 않았다

행복하지 않



일요일

둘레길을 두 시간 정도 걸었다

기분이 상쾌하고 날아갈 것 같았다



월요일

양파를 썰다가 손톱을 썰었다

아픈 건 둘째치고 손을 쓰기가 너무 불했다.

행복하지 않았다



화요일

재미있는 예능프로를 보았다

간만에 웃으면서 해피했다



수요일

아이가 등교 준비를 하다가 짜증을 부렸다

나도 짜증이 났다



목요일

월말을 무사히 넘겼다

다음 달은 좀 더 낫겠지 위로해본다

안도감이 밀려온다



어제는 행복하였고 오늘은 불행하다

내일은 다시 행복할 것이다








삶은 계란... 이 아니고 삶은 롤러코스터...입니다.

행복감은 늘 롤러코스터를 탄 것처럼 상승과 하강을 오가지요.

상승하다가 하강하고 다시 상승하고 하강하고.. 밀고 당기는 행복과 불행 속에서

어제, 오늘, 내일, 모레를 살아가는 거 아닐까요.



어제의 슬픔을 떠나보내고

오늘의 행복에 기뻐하며

내일의 불행을 의연해하면서

내일은 내일의 행복을 기대하면서...







이전 05화 본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