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은지 Jul 14. 2016

나의 꿈

내 인생이 향하는 곳


"선배님의 꿈은 무엇인가요?"


회사로 인터뷰를 하러 온

학교 후배의 질문에 난감했다.

갑자기 참여하게 된 인터뷰였다. 


인터뷰 내용은 

교내 간행물에 게재된다고 하니

여간 부담되는 게 아니었다.


고민하던 찰나,

무의식 저편에서 대답 소리가 들렸다.

그 순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가장 본심에 가깝다고 하지 않나.




저는 사람들을 만나서
생각을 나누는 걸 좋아해요.

말을 하다 보면
내 생각도 정리되고,

한 주제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듣는 것도
너무 즐거워요.

제 꿈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매개체를 만드는 거예요.

그것은 온라인 플랫폼일 수도
오프라인 소모임일 수도 있고,
모임을 기록하는 도구일 수도 있죠.
또는 글/사진/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도 있겠죠.

어떠한 형태이든
사람과 사람을 연결할 수만 있다면
나는 그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을 거에요.



계획에 없던 이 인터뷰를 통해서도

나는 큰 소득을 얻었다.

이때까지 추상적이었던

내 꿈에 대해 윤곽이 잡혔다는 점.


꿈은 계속 변하기 마련이다.

나의 발자취는 삐뚤빼뚤하지만,

하나의 큰 줄기를 그리고 있다.


귀찮아 하면서도 끊임없이

블로그나 SNS를 하게 되는 이유.

컨퍼런스, 페스티벌, 여행을 좋아하는 이유.

커피 맛은 별로지만

소모임이 많은 그 카페를 좋아하는 이유.


그리고 브런치를 시작한 이유.


다양한 사람들. 다양한 생각들.

이들이 나에게 주는 영감과 통찰로


나는 살아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자이너'로써 무슨 일을 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