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안김, 황남관 한옥호텔, 지지호텔, 봉화맨션, 황리단길스테이
트렌디한 상점이 즐비한 경주 황리단길은 언제 가도 활기가 넘친다.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 숙소 Best 5'를 소개하려 한다. 뚜벅이 여행자도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숙소들을 살펴보자.
스테이안김은 대릉원이 보이는 신축 경주 황리단길 숙소로, 하루에 단 두 팀만 머무를 수 있어 매우 프라이빗하다. 1층 객실은 자쿠지가 있어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비수기에는 별도의 사용료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객실에는 몰튼브라운 어메니티와 다이슨 헤어드라이어, 스탠다리미, 80인치 빔프로젝터와 같은 비품도 잘 갖춰져 있다. 스테이안김은 무료 조식 서비스도 제공하니 든든하게 아침을 열어보도록!
좀 더 전통적인 한옥에서 머무르고 싶다면 황남관 한옥호텔을 추천한다. 황남관 한옥호텔은 한국관광 품질인증을 받은 경주 황리단길 숙소로 객실은 전통적인 온돌 객실부터 좀 더 편안한 침대 객실, 가족여행객을 위한 패밀리룸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투숙객은 무료로 한복 체험도 할 수 있는데, 1인당 1벌씩 이용이 가능하며 사진 인화 서비스도 1장 제공한다. 다만 한복을 입고 외부로 나가는 것을 불가능하다.
황남관 한옥호텔 한복 체험
이용 요금 : 투숙객 무료체험
1인당 1벌, 사진 인화 1장 서비스
한옥보다 호텔파라면 지지호텔을 권하고 싶다. 지지호텔은 리노베이션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3성급 호텔이다. 객실 타입은 스탠다드, 디럭스, 온돌, 스위트까지 총 4가지. 최대 6인까지 수용 가능해 대가족도 문제없다. 경주 황리단길 숙소는 레스토랑과 사우나,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운영 중이다. 지지호텔 사우나는 투숙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지지호텔 사우나
이용시간: 오전 7시~10시, 오후 19시 ~22시
가격: 투숙객 무료
봉황맨션은 뚜벅이 여행객에게 최적화된 경주 황리단길 숙소이다. 황리단길은 물론이고 봉황대, 천마총, 대릉원 등 시내 관광지를 도보로 여행할 수 있다. 객실 타입도 더블, 트윈, 트리플, 4인 특실까지 다양하다. 혼자와도 친구, 가족과 함께 이용하기에도 좋다. 공용 라운지는 짐을 보관하거나 식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이다. 봉황맨션은 조식으로 빵과 계란, 음료 등 간단하게 준비된다.
봉황맨션 조식
이용 시간 : 08:30 ~09:30
이용 요금 : 무료
황리단길스테이는 애견동반 가능하다. 추가 요금 지불 시 반려견과 함께 머무를 수 있다. 마당에서는 불멍이나 바비큐도 가능하다. 바비큐 시 캠핑용 장비도 대여 가능하며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황리단길스테이의 객실은 스파가 있는 2인실부터 최대 8인까지 수용 가능한 독채까지 다양하다. 깔끔하고 모던한 현대식 인테리어로 편하게 머무를 수 있다. 매일 아침 간단한 조식도 제공하고 있다.
황리단길스테이 추가요금
반려견 동반 투숙 : 10,000원
캠핑용 장비 대여비 :10,000원
Photograph by @
아고다, 스테이안김 공식 블로그, 봉황맨션, 황남관 한옥호텔, 지지호텔 홈페이지,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