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VAN The Fisher Nov 03. 2021

오늘의 위로

먼 곳 말고, 빈 곳 보기

먼 곳 말고빈 곳 보기.’     


이런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나의 ‘오늘’은, 

어제도 없었고, 내일도 없을,

딱 하루 밖에 없는 소중한 ‘오늘’인데,

나의 오늘은 왜 행복하지 않은지,

왜 자꾸만 넘어지고 또 넘어지는 날들인지,

곰곰이 생각해봤어요.     



한참을 생각하고 살펴보니 내 시선이 좀 이상하네요.

나의 몸은 오늘에 있는데,

나의 시선은 오늘이 아닌 아주 먼 곳에 있더라고요.

몸은 여기에 있는데,

시선은 먼 곳만 바라보니,

계속해서 넘어질 수 밖에 없었죠.

몸과 시선이 서로 다른 곳을 바라보고 있으니,

뭐를 해도 엇박자... 

마음은 당연히 불안했죠.     


그래서 저는,

먼 곳이 아닌,

빈 곳을 보려고 해요.     


먼 곳을 볼 때는

몸과 마음과 시선을 함께해서 최선을 다해 바라보고,

오늘을 볼 때는,

나의 오늘 중 비어있는 곳을 바라 볼 거예요.

그리고 그 빈곳을 어떻게 하면 잘 채울 수 있을지,

무엇으로 채워야 나의 오늘이 행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려고요.

염려 말고 고민 말이에요.     


생각해보니,

넘어지는 것만 하지 않아도, 

오늘이 정말 많이많이 행복할 것 같아요.     


이거... 제법 기대가 되는 오늘인데요.     



-오늘의 위로. Copyright ⓒ 작가에반.-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의 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