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VAN The Fisher Oct 28. 2021

오늘의 위로

나한테서 인상 좀 풀어요

나한테서 인상 좀 풀어요.’     

이런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우리, 

나에게서 인상 좀 풀어요.     


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내 말길을 못 알아듣는다고 해서,

나를 노여워하지 말아요.

나에게 분노하지 말아요.

인상 좀 풀어요.   

  

사실 저는 제 자신을 많이 사랑해요.

싫어도, 미워도 해봤지만, 

저는 내 자신을 정말 사랑하거든요.    

 

그런데, 

사랑하는 내가, 

뭔가를 잘못하고 실수하면, 그렇게 걱정이 되더라고요.

다음에 또 그렇게 반복을 하면 인생이 잘못될 것만 같아요.

그래서 따끔하게, 눈물 쏙 빠지게 제 자신을 훈육해요.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험악한 표정으로,

내가 가진 최고의 분노와 노여움을 나에게 퍼부어요.

그렇게 하면 나의 단점이, 나의 문제점이, 나의 실수가 고쳐질 것 같아서요.     


하지만 그렇게 하면 할수록

나는 더 작아지고, 위축되네요.     


내 마음을 이해하고, 고쳐지는 게 아니라

화내고 분노하는 나를 보는 게 힘들어서,

고개 푹 숙이고,

그냥 그렇게... 알았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우리, 

나한테 웃어주지는 못해도...

인상 좀 풀어요.          



-오늘의 위로. Copyright ⓒ 작가에반.-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의 위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