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아무 문학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이올 Mar 29. 2018

나는 자유롭다

삶이 짧다 나는 자유롭다 셔츠 구멍에 단추를 구겨넣는 아침에도 나는 자유롭다 서류가방을 방구석에 내려놓고 사원증을 벗어야 그래야만 자유로운 것이 아니다 

나는 이제껏 자유를 잃어본 적이 없고 잃을 일이 없다 나는 그렇게 살아왔고 그렇게 산다 나는 자유롭다 삶이 짧다.


 Henri Matisse, <Icarus, 1947>


매거진의 이전글 그럼 불이 저절로 나겠어요? (3/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