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오션 Jan 29. 2023

야광별

박제한 별들의 세상

두 발로 걷는 자들은 

두 발로 걸음에도 

하늘의 별을 따서 땅을 장식했다 


저 하늘에 빛나는 것들을 

기어코 따고 짜서 

집과 거리 세상 온통 속에 

퍼발라 놓았다


소원을 들어주는 달님별님은 

무서워 숨어버렸고 

반딧불이도 꼬리를 감춰서 

가난한 선비님을 뵐 수 없었다 


별을 쫓는 날개들도 

오밤 중에 어두운 건물에 부딪힐 뿐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금정산 산도화에게 물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