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n 15. 2020

“청량 아아 VS 꼬숩 아라”환상적인 여름 커피 레시피

풍미와 취향을 한 번에 사로잡을 레시피, 당신의 선택은?

벌써부터 후끈, 여름의 열기가 조금씩 달아오르는 요즘. 특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홈카페에도 풍미와 취향을 동시에 잡은 아이스 커피가 최고의 음료 자리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집콕 분위기에 힘입어 400번 이상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 열풍이 세계를 강타했듯 아이스 커피 역시 직접 제조한 특별한 레시피가 떠오를 터.  


이하 네스프레소


특히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커피)’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아이스 커피의 매력에 홀린 아이스 커피 파의 활약이 예상된다. 청량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냐, 고소한 아이스 라떼냐, 청량 아아 VS 꼬숩 아라 사이에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을 거라는데. 둘 중 당신의 선택은?


이 즐거운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커피가 등장했다. 만약, 집과 사무실에서 때때로 네스프레소를 즐겨왔다면 더욱 반가운 소식이 될 터. 청량 아아부터 꼬숩 아라까지 커피와 아이스의 환상적인 만남을 좀 더 특별하게 빛내 줄 올여름 홈카페 필수템, 바로 ‘NEW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다. 완벽한 아이스 레시피를 위한 시즌 한정 제품으로 오리지널 커피 2종, 버츄오 커피 2종이 출시됐다.



"청량 아아 VS 꼬숩 아라" 최고의 레시피 대결



네스프레소의 시즌 한정 ‘NEW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는 이번 여름 당신의 완벽한 커피타임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잇템이다. 커피와 아이스 조합, 커피와 아이스에 우유를 더한 조합, 둘 중 어느 쪽을 선택하더라도 기본 베이스인 커피 선택이 키 포인트일 것!


최적의 조합을 찾아가는 재미와 함께 프리미엄 커피를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아래 아이스 레시피 가운데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타입을 골라보자. 무엇을 선택해도 상상 이상의 만족을 ‘NEW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커피가 안겨줄 테니. 



아이스 + 커피 조합 =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A type. 부드러운 감성파 + 커피의 끝 맛은 산뜻해야 제맛!

(좌) 아이스 프레도 델리카토 (우) 아이스 레제로


오리지널 라인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프레도 델리카토(Freddo Delicato)’나 버츄오 라인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레제로(Ice Leggero)’를 고른다. 평소 마일드한 풍미의 아이스 레시피를 즐겨왔다면, 여름 커피의 상쾌함을 온전히 누리면서도 그 부드러운 감성까지 유지할 수 있을 것.


산뜻한 과일 향을 지닌 ‘아이스 프레도 델리카토’는 아이스로 즐길 때 가장 상쾌한 케냐 커피의 스윗하고 마일드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여기에 구운 곡물 향을 더 느끼고 싶다면, 버츄오 라인의 ‘아이스 레제로’가 제격. 산뜻하면서도 섬세한 향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히 라이트 로스팅한 에티오피아 커피 한 잔으로 여름 산들바람과 같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B type. 화끈한 기분파 + 첫 한 모금부터 강렬하게!      

(좌) 아이스 프레도 인텐소 (우) 아이스 포르테


오리지널 라인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프레도 인텐소(Freddo Intenso)’나 버츄오 라인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포르테(Ice Forte)’를 고른다. 하루를 여는 커피 한 잔, 한낮의 휴식과 더위를 달래줄 시원하게 내린 커피의 첫 한 모금부터 강렬한 풍미를 만끽하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남아메리카와 인도네시아산 아라비카가 만나 구운 곡물향과 우디향의 강렬하고 완벽한 풍미를 자랑하는 ‘아이스 프레도 인텐소’와 말린 곡물향과 우디향에 페퍼향까지 더해진 ‘아이스 포르테’가 여름의 화끈한 열기를 기분 좋게 녹여줄 것이다.



아이스 커피 좀 제대로 마실 줄 안다는 사람 = 네스프레소 커피 좀 안다는 사람


네스프레소의 시즌 한정 제품인 ‘NEW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를 통해 아이스 커피 취향을 확실하게 골랐다면, 이젠 프리미엄 커피를 수시로 마실 수 있도록 최고의 홈카페를 꾸며볼 차례. 


커피 본연의 맛을 누리는 청량 아아파라면, 엣지 있는 아이템을 찾는 이들을 단번에 만족시킬 ‘시티즈’도 좋다. 도시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심플한 라인과 고급스러운 마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편리성을 높여 커피뿐만 아니라 디자인 애호가들에게도 사랑받는 머신이니 참고할 것. 



밀크의 부드러움을 함께 원하는 꼬숩 아라파라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을 선사하는 ‘네스프레소 버츄오’를 겟하자. 1분에 최대 7천 번 초고속 회전하는 기술에 더해 각각의 캡슐에 찍힌 고유의 바코드를 인식해 커피 온도, 시간, 스타일 등의 조건을 최적으로 맞춰 커피를 추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심플한 아이템 하나로 다채로운 라떼 레시피를 누리고 싶은 욕심쟁이라면, 네스프레소의 대표 레시피 메이커 ‘바리스타(Barista)’를 챙길 것을 추천한다. 바리스타는 비엔나 커피, 라테 마키아토, 핫초콜릿부터 플랫 화이트, 아이스 프라페, 에스프레소 콘파냐, 모카 비엔나, 베이비치노까지 20가지 이상의 레시피를 집에서도 전문 카페에서 즐기던 맛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네스프레소 앱과 연동하면 시즌 한정 레시피를 추가로 즐길 수 있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에어로치노 역시 완벽한 라떼 한 잔을 위해 부드러운 우유 거품을 단번에 만들어 주는데 일품이다. 기호에 따라 차가운 우유 거품 따뜻한 우유 거품 모두 제조 가능하니 풍성한 크레마가 돋보이는 버츄오로 커피를 내렸다면 그 위에 올려 고소함을 마음껏 즐기자.


이처럼 네스프레소와 함께라면 나만의 취향과 스타일로 가득 채운 홈카페에서 풍미와 즐거움을 한 번에 사로잡는 아이스 커피 즐기기가 가능하다.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다양한 커피 경험의 순간을 제안하며 커피 문화를 리드해 온 커피 전문 브랜드 네스프레소. 올여름을 앞두고, 점점 높아져 가는 한국인의 커피 취향과 새로운 니즈에 대한 욕구를 채워주고자 잔뜩 기대하고 나섰다. 네스프레소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4 종은 전국 15개 네스프레소 부티크,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앱, 네스프레소 클럽(080-734-1111)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네스프레소는 이번 커피 출시를 기념해 8 슬리브 팩 2개 이상 구매 시 ‘뷰 레시피 글라스’ 2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한정 수량, 오리지널과 버츄오 교차 구매 시 적용 불가). 이 밖에도 아이스 큐브가 가득한 아이스 레시피와 버츄오 알토 스타일(414ml)까지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버츄오 알토 컵 세트’와 간편하게 아이스커피를 만들 수 있는 ‘뷰 아이스 키트’ 등도 출시됐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