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y 06. 2021

광주 인싸들 다 모인다는 ‘광주 동구’ 핫플레이스 추천

감성 넘치는 스팟들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광주 동구

[광고] 한국관광공사


‘핫하고 예쁜 곳은 서울에만 있다’는 편견을 확 없애줄 수 있는 국내 여행지. 그곳은 바로 경리단길, 망리단길 말고 동리단길이라 불리는 동명동 카페거리가 위치한 광주광역시다. 감성 넘치는 스팟들이 꽉 차 있다는 핫한 ‘광주 동구’로 지금부터 함께 떠나보자.  


광주 동구 페이스북


#광주 힙쟁이들 다 모인다는 ‘동명동 카페거리’


광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바로 ‘동명동 카페거리’다. 예쁜 카페부터 힙한 술집, 밥집까지 모두 모여 있는 이곳. 마치 홍대의 연남동을 연상케 할 만큼 작은 동네에 핫플레이스가 빼곡히 들어차 있다.   


인스타그램 @sunminn._
인스타그램 @handeconstant
인스타그램 @k_grace109


한옥을 개조한 카페부터 현대적인 느낌을 듬뿍 담은 곳 등 저마다 특색있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하나하나 둘러보는 맛도 있다.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닌 아담하고 아늑한 카페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동명동 카페거리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이 있다.


인스타그램 @l_wn_t
인스타그램 @sally_unee
인스타그램 @doyoniyoni


특히 카페거리는 광주의 중심인 시내와도 매우 가깝다. 근처에 조선대학교도 위치하고 있어서 젊은 기운을 뿜어내는 곳. 인싸들이 가득한 이곳에서 ‘힙’ 한 스푼 얹은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커피 한 잔을 음미한 뒤 광주 동구의 또 다른 곳으로 옮겨가기에도 좋은 위치다.  


인스타그램 @love_jmtgr
인스타그램 @choisong2da


# 광주 커플들 야경 보러 가는 숨겨진 데이트 장소 ‘아문당’, ’하늘공원’ 


동명동 카페거리를 다 둘러보았다면 조금만 발걸음을 내디뎌 ‘국립아시아문화전당’으로 향해보자. 줄여서 ‘아문당’이라고도 불리는 이곳에서는 다양한 전시부터 공연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이하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의 구 시청 자리에 들어선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공간 중 하나다. 5•18민중항쟁기념행사나 충장축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는 곳이기도 하다.   


인스타그램 @00__hw
인스타그램 @ggomabugy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들렀다면 반드시 가야 하는 곳이 있다. 서울의 한강 공원이 부럽지 않을 만큼 크게 자리 잡고 있는 ‘하늘마당’이다.   


이하 인스타그램 @vitaa._.min


경치를 즐기며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 있어서 많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꼽힌다. 하늘마당에서 보는 야경은 입이 떡 벌어지기로 유명하다고. 비록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잠시 문을 닫은 상태로 방문 전 반드시 입장 가능 여부는 확인이 필요하다.   



하늘마당 외에도 대나무 정원이 있는 라이브러리 파크에서 마치 삼림욕을 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도 있다. 


# 무등산 100% 만끽할 수 있는 ‘지산유원지’ 


자연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지산유원지’로 향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지산유원지는 무려 34만 5천 평에 달하는 규모다. 


이하 광주관광재단 공식 블로그


이곳에는 리프트와 모노레일이 있어 무등산을 색다르게 즐길 수도 있다. 천천히 여유를 가지며 무등산의 경치를 보고 싶다면 모노레일보다는 ‘리프트’를 추천한다. 빠른 속도 보다는 편안하게 자연에 집중할 수 있다.   



“스릴 있게 광주를 한눈에 내려다보고 싶어!” 이런 사람들에게는 모노레일을 추천한다. 열차 모양의 모노레일을 타고 종착역인 팔각정까지 올라가다 보면 가슴 뻥 뚫리는 기분을 만끽하며 광주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팔각정까지 올라갔다면 시티뷰를 감상하며 동네 이곳저곳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 뷰 맛집 찾아다니고 있다면 ‘뷰 폴리’로 향할 것


지산유원지에 이어 광주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곳은 바로 ‘뷰 폴리’다. 뷰 폴리는 감각적인 작품이나 형형색색의 구조물을 즐기는 이들이라면 만족할만한 전망대다.  


이하 인스타그램 @lin_hana2


분홍색, 노랑색을 띈 철골 구조물이 옥상에 자리 잡고 있어서 특별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곳이다. 여러 조각들로 나뉘어진 간판이 회전하며 그때그때 다른 모습을 띄는 ‘CHANGE’ 구조물도 사진 찍기 좋은 장소다.   


인스타그램 @deok.duck


앞서 소개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이곳은 낮에도 예쁘지만,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어 인기다. 전망대 뒤쪽으로 향하면 무등산과도 마주할 수 있어 다양한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이하 ⓒ Unreal Studio and Kerb
인스타그램 @ggomabugy


발길 닿는 곳 구석구석 저마다의 매력을 뽐내는 광주 동구. 각양각색 둘러볼 곳이 넘쳐나는 이곳은 5월 한 달간 ‘동구 관광의 달’로 지정되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광주는 서울에서 고속열차를 탈 경우 약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경유지 없이 간다면 2시간 안쪽으로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니 5월 여행지를 계획하고 있다면 택하기 딱 좋은 곳이다. 서울에서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광주만의 감성을 동구에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작가의 이전글 초호화 캐스팅, 실제 산불 연출로 난리난 신작 영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