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람 Oct 10. 2023

해변의 불꽃놀이

2023.07.22.토요일

아침부터 ToGoodToGo를 탐색해서 두 가지를 예약했다. 첫번째는 팀홀튼스 카페. 캐나다의 유명한 카페 체인점인데 집 근처의 팀홀튼스가 평점이 좋아서 찾아가 보았다. 위치가 특이하게도 주유소 편의점 안에 있다. 어플로 예약한 것을 보여주니까 맛있는 도너츠와 머핀이 가득 든 상자를 준다.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엄청 좋은 상자다. 두번째는 피자 가게. 이것도 집 근처에 있는 가게를 예약해서 한 상자를 받았다. 한동안 잘 먹겠다. 나 혼자라면 이 모든 것을 다 먹을 수 없다. 우리 식구들과 함께 먹을 것이다. 


식량을 확보하고 나서 인스타그램에 대해 공부했다. 지금까지 사용한 블로그나 페이스북과는 좀 다른 종류의 형태이다. 영상과 사진을 중심으로 해서 그때그때의 일상을 공유하는 성격이 강하다. 글을 쓸 필요가 없이 사진이나 영상만 간단히 올려도 된다. 나는 주로 글을 쓰는 사람이라서 이 방식은 지금까지 써보지 않은 종류이다. 일단 해보자. 외국 친구들과 소통하려면 인스타그램은 필수다. 참, 브라질 친구 L의 인스타그램이 해킹 당해서 당황한 걸 보았다. 아무래도 보안 설정을 강화할 필요가 있겠다. 전에 나의 네이버 계정도 해킹 당해서 이상한 글이 올라온 적이 있다. 그때 이중 보안 설정을 해두지 않았다면 큰일날 뻔했다. 생각보다 해킹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오늘은 휴일이니까  나 자신에게 상을 주는 의미에서 잠시 게임을 했다. 너무 오랜만에 게임을 한다. 주중에는 학원 숙제하기 바빠서 게임을 켜기가 어렵다. 스타듀밸리와 마인크래프트를 한번씩 돌아봐주었다. 역시 게임은 넘나 재밌다. 그러나 마냥 게임만 하기에는 마음이 좀 불편하다. 월요일에 문법 레벨 테스트가 있다. 아직 내 실력에 레벨 업은 어렵겠지만 그래도 시험이라니까 뭔가 대비를 해야 할 것 같다. 결국 게임을 끄고 다시 책을 펼쳤다. 이참에 그동안 배운 내용을 전부 훑어보기로 했다. 특히 유의할 점으로 표시된 블루박스와 레드박스를 잘 봐야겠다. 그리고 살짝 잘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그냥 넘어간 설명들도 살펴보았다. 


공부를 몇 시간 했더니 배가 고프다. 점심겸 저녁을 먹고 나서 우리 식구들과 함께 불꽃놀이를 보러 갔다. 밴쿠버의 유명한 행사라는데 일본 자동차 회사인 혼다가 주최하는 거란다. 그래서 이름이 Honda Celebration of Light다. 장소는 우리 집에서 걸어서 3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잉글리쉬 베이 비치(줄여서 잉베)다. 느즈막히 집에서 출발했다. 시내에 있는 숙소의 장점이 바로 이런 거지. 그런데 거리에 사람이 엄청 많아서 놀랐다. 지금까지 이 거리를 걸어본 중에 가장 사람이 많다. 그 많은 사람들이 모두 잉베를 향한다. 그러나 잉베에서 보려면 일찍 가서 자리를 잡아야 한다고 들었다. 우리는 잉베까지 가지 않고 집 근처의 다리로 향했다. 그러나 우리가 목표로 했던 다리에도 이미 사람들 가득하다. 방향을 선셋 비치로 바꾸어서 해변에 자리를 잡고 앉았다. 불꽃 놀이는 역시 멋지다. 물가에 비치는 것도 멋지다. 불꽃 놀이는 약 30분 가량 진행되었다. 나는 오랜만에 고프로를 가져가서 촬영을 했다. 휴대폰으로도 촬영을 해서 두 가지를 비교해 보았다. 그런데 고프로는 움직이면서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렇게 멀리서 고정해 놓고 촬영하기에는 화질이 그다지 좋지는 않다. 역시 휴대폰이 더 낫다. 



불꽃놀이가 끝나고 집으로 향하는데 학원 친구들을 만났다. 반갑게 인사했다. 그들은 버스를 타고 집으로 가야하는데 버스 정류장의 줄이 너무나 길다. 무사히 잘 가라고 인사하고 우리는 집 근처의 팀홀튼스로 향했다. 거기서 우리 식구들이 너무 좋아하는 작은 도너츠를 샀다. 각자 한 상자씩 사서 집으로 왔다. 

오늘은 비교적 평화로운 하루를 보냈다. 주말이니까 몸도 마음도 쉬어야지. 그래야 또 내일 열심히 공부할 힘이 나지.

Today, I had peaceful day. Because It`s the weekend, I need to rest time for my body and mind. So I will have the strength to study hard tomorrow.















매거진의 이전글 회자정리 거자필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