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수 Nov 04. 2017

뉴욕 Top 초콜릿 숍과 베이커리


달콤한 초콜릿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 연인들은 생일과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선물하고, 여행객들은 선물하기 위해 초콜릿을 구입하기도 한다. 맨해튼에서 만나는 여행객들이 내게도 어디 초콜릿 숍이 좋은지 자주 물었다. 뉴요커가 좋아하는 뉴욕 Top 초콜릿 숍과 디저트 맛집을 소개한다. 


세렌디피티 3 (Serendepity 3)


핫 초콜릿의 향기에 빠지고 싶을 때 생각나는 프로즌 핫 초콜릿. 디저트뿐만 아니라 햄버거와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 '세렌디피티 3'은 영화  로맨틱 코미디 '세렌디피티'로 더 유명하고 영화 '원 파인 데이(One Fine Day)' 촬영지다. 오픈 한 이래 메릴린 먼로, 그레이스 켈리, 재클린 케네디, 앤디 워홀이 즐겨 찾았고 빌 클린턴도 방문했다고 전한다. 앤디 워홀이 무명시절 돈 대신 드로잉으로 계산을 했다니 재미있다. 뉴욕의 명소가 되어버려 줄을 서서 1시간 이상 기다리기도 한다. 어퍼 이스트 사이드 59번가에 있는 블루밍데일즈 백화점에서 도보로 2분 정도 걸린다.  


웹사이트: http://www.serendipity3.com/

주소: 225 West 60th St.(Bet. 2nd-3rd Ave.) 212-838-3531  



                       




고디바 (Godiva)


1926년 오픈한 벨지움산 수제 초콜릿을 사랑한 사람들이 많다. 맨해튼 5번가, 메디슨 애비뉴, 파크 애비뉴 등 여러 곳에 지점이 있다. (구글 이미지 제공)

웹사이트: http://www.godiva.com/










부숑 베이커리 Buchon Bakery 



록펠러 센터와 타임 워너 빌딩 내에 위치한 럭셔리 베이커리다. 테이블이 구비되어 샌드위치, 수프와 샐러드 등 런치와 디너를 먹을 수 있다. 수제 초콜릿과 마카롱 등 다양한 디저트를 판다. 아들과 나도 무척 사랑한 곳이며 맨해튼의 명성 높은 레스토랑 Per Se 셰프가 운영한다. (사진 구글 이미지).


웹사이트: https://www.thomaskeller.com/time-warner-new-york/bouchon-cafe-wine-bar/bakery-cafe





플라자 호텔 레이디 엠  Lady M Cake Boutique  


얄팍한 케이크를 겹겹이 쌓아 만든 Lady M 케이크는 부드럽고 입에 사르르 녹아 뉴요커의 사랑을 받는다. 맨해튼 어퍼 이스트 사이드, 플라자 호텔 푸드 홀과 브라이언트 파크 등에 있다. 딸이 소개를 해서 처음 먹었는데 맛이 좋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 

웹사이트: https://www.ladym.com/









라 메종 뒤 쇼콜라 La Maison Du Chocolat 



프랑스 럭셔리 초콜릿 라 메종 뒤 쇼콜라(La Maison du Chocolat)는 긴 역사를 자랑하는 수제 초콜릿이다. 파리를 비롯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에 체인점이 있고 서울 신세계백화점에도 들어갔다. 라커펠러 센터(30 Rockefeller Plz), 플라자 호텔 푸드 홀과 업타운 메디슨 애비뉴(1018 Madison Ave.), 타임 워너 빌딩, 월가 등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maisonduchocolat.us/brand/la-maison-du-chocolat-new-york.html






메종 카이저 Maison Kayser


사랑스러운 프렌치 베이커리 메종 카이저가 콜럼버스 서클, 브라이언트 파크, 플랫 아이언 지구, 유니온 스퀘어, 어퍼 이스트 사이드 등에 있고 식사도 간단히 할 수 있다. 1996년 프랑스 파리 라틴지구에 에릭 카이저가 첫 번째 빵집을 오픈했고 오늘날 20개 이상의 나라에 100개 이상의 상점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 가족이 사랑하는 맛집이다. 


웹사이트: http://maison-kayser-usa.com/






맥스 브레너 Max Brenner -유니언 스퀘어


새로운 초콜릿 문화를 창조하는 맥스 브레너는 디저트 카페다. 초콜릿, 코코아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햄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이스라엘에서 시작해 점점 더 사업을 확장해 뉴욕, 시드니, 모스크바, 도쿄, 한국 등에 오픈했다. 맨해튼은 유니온 스퀘어에 있고 뉴요커가 사랑하는 스트랜드 서점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다. 


웹사이트: http://maxbrenner.com/

주소: 841 Broadway, New York, NY 10003





소호 마리벨 초콜릿 숍  Mariebelle


소호에 있는 초콜릿 숍에서 뉴욕에서 만든 수제 초콜릿을 판매하고 우아하고 예쁜 숍에 카페도 있어 간단히 식사할 수 있다. 초콜릿 디자인이 예술 작품처럼 예쁘고 맛도 좋아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다. 


웹사이트: http://mariebelle.com/

주소: 484 Broome St, New York, NY 10013







자크 토레스 초콜릿 (Jacques Torres Chocolate)


프랑스 태생의 초콜릿 명인 자크 토레스가 만든 최고의 수제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록펠러 센터, 그랜드 센트럴 역, 어퍼 웨스트사이드, 어퍼 이스트 사이드와 덤보 등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mrchocolate.com/









뉴욕 최고 치즈 케이크 쥬니어스 Junior's Restaurant 


뉴욕 베스트 치즈 케이크에 속하는 쥬니어스. 1950년 Harry Rosen가 오픈했고 미국 대통령, 영화배우, 가수 등도 찾는다고 자랑하는 치즈케이크숍. 타임스퀘어와 브루클린에 있다. 햄버거와 스테이크 같은 아메리칸 요리도 먹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juniorscheesecake.com/






딘 앤 델루카 Dean & Deluca



인기 많은 딘 앤 델루카는 소호와 뉴욕 타임지 빌딩 옆과 카네기 홀 근처와 메디슨 애비뉴에 있다. 뉴욕 타임지 빌딩 근처와 카네기 홀 근처는 테이블이 있어 앉아서 간단히 식사를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소호 매장을 가장 좋아하고 디저트 등 종류도 많다. 소호 에스프레소 바는 아침 일찍 커피 마시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많을 정도다. 딘 앤 델루카는 1977년 소호에 처음으로 매장을 오픈했고 점점 더 매장을 키워 나갔다. 뉴욕시 외에 워싱턴 DC, 노스캐롤리나, 하와이 호놀룰루, 싱가포르, 한국, 타일랜드, 필리핀 등에도 있다. 


웹사이트: https://www.deandeluca.com/











Little Cup Cake Bakeshop- 소호


디저트와 커피가 아주 맛이 좋고  테이블이 있어 더 좋아. 브루클린과 소호에 있다. 난 소호 지점에 가끔 들려본다. 맥널리 잭슨 독립 서점과 하우징 웍스 북스토어와 가깝다. 

웹사이트: http://www.littlecupcakebakeshop.com/

주소: 30 Prince Street















원스 어폰 어 타르트 Once Upon a Tart -소호 


소호에 셜리반 스트릿에 있는 인기 많은 빵집과 커피숍. 계절별 과일과 초콜릿을 이용한 타르트가 인기가 많다. 달걀과 유제품은 유기농을 사용하고 빵은 소호 발타자르 베이커리를 사용한다. 브런치와 디너도 먹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onceuponatart.com/#modern-french-fare                              

주소: : 135 Sullivan St, New York, NY 10012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Magnolia Bakery


뉴욕 베이커리 체인이며 드라마 <섹스 앤 시티>에 나오며 유명해졌다. 1996년 맨해튼 웨스트 빌리지에 오픈했고 맨해튼 그리니치 빌리지, 록펠러 센터, 블루밍데일즈 백화점(어퍼 이스트사이드), 어퍼 웨스트사이드, 그랜드 센트럴 역, 펜스테이션 역에 있다. 인기 많은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차츰 사업을 확장해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호놀룰루, 서울, 도쿄, 두바이 등에 오픈했다. 


웹사이트:https://www.magnoliabakery.com/











에이미스 브레드 Amy's Bread  


인기 많은 빵 에이미스 브레드는 1992년 헬스 키친에 5명의 직원을 데리고 오픈했고 뉴욕 타임지, 뉴욕 매거진, 타임 아웃 등에 올라 미국 최고의 빵집으로 인정받았다. 2016년 26주년을 맞았고 직원은 190명으로 늘었다. 첼시 마켓, 헬스 키친, 뉴욕 공립 도서관(42번가.), 링컨 센터 공연 예술 도서관 등에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ysbread.com/





Financier Patisserie 프렌치 베이커리


2002년 맨해튼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스톤 스트릿에 오픈했고 월가의 직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마들렌, 마카롱 등 디저트가 맛있고 커피맛도 좋다. 월가 브룩필드 플레이스 2층과 그랜드 센트럴 역 등 여러 곳에 지점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커피와 디저트다.


웹사이트: https://financierpatisserie.com/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