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수 Nov 05. 2017

 
뉴욕 레스토랑 위크_뉴욕 맛집

뉴욕 여행 시 추천하는 뉴욕 음식 축제 -뉴욕 맛집  

147 Mercer St, New York


 뉴요커가 사랑하는 음식 축제를 소개한다. 뉴욕 레스토랑 위크는 매년 여름과 겨울에 열린다. 다인종이 거주하는 뉴욕은 음식 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지만 명성 높은 레스토랑 식사비는 부담스럽다. 하지만 레스토랑 위크는 저렴한 비용으로 세계 최고 셰프들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자. 프리 픽스 메뉴는 2019년 런치는 26불(2코스) 디너는 42불(3코스)이다. 레스토랑 위크 앙트레 요리는 연어 요리, 닭고기, 파스타가 많다.


물론 팁과 세금은 추가하며 레스토랑에 따라서 추가 메뉴를 선정해 추가 요금을 내고 식사를 할 수 있다. 대개 팁은 15-20% 주고 계산서에 나온 세금의 두배를 주기도 한다. 레스토랑 위크의 경우에도 레스토랑 위크 메뉴를 주문하지 않고 식사하는 뉴요커가 있고 만약 레스토랑 위크 가격으로 식사하고 싶으면 종업원에게 '레스토랑 위크' 메뉴를 달라고 해야 한다. 일부 레스토랑은 드레스 코드를 요구하니 미리 확인하자. 


인기 많은 레스토랑의 경우 빨리 예약을 해야 한다. 또한 예약 시 미리 신용카드 번호를 달라고 요구한 경우도 있고 정해진 시간 안에 취소하지 않으면 벌금을 지불한다. 와인이나 커피 등 추가로 주문한 경우 추가 요금을 낸다. 커피의 경우 대개 7불 이상이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레스토랑 위크에 참가하더라도 디너만 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아래 내가 방문한 레스토랑 몇몇 곳을 소개한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면 알 수 있다. 

(2019년 7월 22일-8월 16일 사이)

 웹사이트: http://www.nycgo.com/restaurant-week 

 




누가틴 앳 장 조지 레스토랑 Nougatine at Jean Georges-미슐랭 2 스타


맨해튼 콜럼버스 서클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 타워 내에 위치한 세계적인 셰프 장 조지가 운영하며  인기가 많아 예약하기 힘든 곳이라 레스토랑 위크 주문받기 시작할 때 바로 예약해야 한다. 콜럼버스 서클 센트럴파크 남쪽 입구에 있고 음식과 서비스 모두 좋아. 

주소: 1 Central Park West

전화번호:(212) 299-3900

 





뉴욕 스타 셰프 장 조지 레스토랑 머서 키친


맨해튼 소호에 위치하고 뉴욕 스타 셰프 장 조지가 운영하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분위기다. 아들과 나 모두 사랑하는 머서 키친은 소호 프린스 스트리트 지하철역에서 아주 가깝고 "머서 키친" 이름대로 머서 스트리트에 위치한다. 애피 타이저로 준 피자가 메인 메뉴 같아. 맛도 정말 좋아. 


주소:147 Mercer St, New York

전화번호:(212) 966-6060







고담 바 & 그릴 레스토랑 Gotham Bar & Grill- 미슐랭 1 스타 


30년 이상 동안 뉴요커의 사랑을 받아온 고담 바 & 그릴 레스토랑은 그리니치 빌리지에 위치하며 미국 요리를 접대하고 음식 맛도 훌륭하고 서비스도 좋았다. 미리 예약 필수. 유니온 스퀘어에서 아주 가깝다. 


주소:12 E. 12th St. (5th Ave)

전화번호:212-620-4020








Lincoln Ristorante - 링컨 센터 이탈리아 요리 레스토랑 


링컨 센터에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이다. 맛과 서비스가 놀랍도록 좋아 감탄했던 곳이다. 레스토랑 위크에 방문하면 손님이 많아 복잡한 점도 있으나 이곳은 느긋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분위기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애피타이저가 메인 메뉴처럼 양이 많아 놀랐고 맛도 아주 좋았다. 


주소:  142 W 65th St, New York, NY 10023

전화번호: 212-359-6500






링컨 센터 아틀란틱 그릴 Atlantic Grill at Lincoln Center  


1998년부터 최고의 해산물 요리와 현대식 아메리칸 스타일 요리를 제공하며 재료의 신선함이 크게 느껴졌다. 많은 기대를 하지 않고 방문했는데 다시 가고 싶을 정도로 훌륭하고 서비스도 아주 좋아 추천하고 싶다. 링컨 센터와 센트럴파크에 가깝다. 이곳 레스토랑은 음식이 아주 훌륭했는데 해마다 레스토랑 위크에 참여하지는 않으니 확인하고 방문하는 게 좋아. 뉴욕은 레스토랑 위크 아닌 경우 식사비가 엄청 비싼 편이다. 


주소: 49 W 64th St, New York, NY 10023

전화번호:(212) 787-4663                




예술가들의 사랑을 받아온 Leopard des Artists - 링컨 센터 부근 


링컨 센터 부근에 위치하고 센트럴파크 웨스트에 가까운 곳에 위치. 이사도라 던칸, 조지 발란신, 이작 펄만, 로만 록웰 등 수많은 예술가들이 사랑한 레스토랑이다. 이탈리아 요리 전문점이고 벽화가 아주 유명하다.


주소:  1 W 67th St, New York, NY 10023

전화번호: 212-787-8767






                                                                             

뉴욕 마이클스 레스토랑 Michael's 


뉴욕 레스토랑 위크 맞아 아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단골손님이 대부분이라 직원에게 레스토랑 위크 메뉴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을 했다. 명성 자자한 레스토랑이라 음식 맛과 서비스가 훌륭했고 아들 디저트로 주문한 초콜릿 케이크 맛이 예술이었다. 드레스 코드가 있고 언론인들의 사랑을 받는 레스토랑으로 소문난 곳이다. 마이클스 레스토랑은 모마와 센트럴파크 남쪽 입구와도 가깝다.


주소: 24 W 55th St, New York, NY 10019

전화번호: 212-767-0555


   






뉴욕 레스토랑  Boulud Sud


뉴욕 최고의 셰프 Daniel Boulud 이 운영하는 레스토랑 Boulud Sud는 지중해 요리를 맛볼 수 있고 링컨 센터 부근에 위치하며 센트럴파크와 가깝다. 맛과 서비스 모두 훌륭했다. 


주소: One Lincoln Plaza, 20 W 64th St, New York, NY 1002

전화번호: 212-595-1313







Cafe Boulud- 미슐랭  1 스타


뉴욕의 명성 높은 셰프 Daniel Boulud 가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이며 맨해튼 부촌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 있다. 레스토랑 분위기도 좋고 음식과 서비스 모두 훌륭했다. 이곳은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식사하기 어렵다. 드레스 코드가 엄격하지는 않으나 비교적 멋진 차림을 한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근처에 칼라일 호텔과 가고시안 갤러리가 가깝다. 식사 후 명성 높은 가고시안 갤러리에서 산책하는 것도 좋을 듯 해.


주소: 20 E 76th St, New York, NY 10021

전화번호: 212-772-2600







뉴욕 5번가 로맨틱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Ai Fiori -미슐랭 1 스타


이탈리언 레스토랑 입구가 호텔을 경유해 계단을 올라가게 되어 있고 호텔에는 알렉스 카츠의 작품이 보였다. 규모가 꽤 크고 분위기 좋고 격식을 갖춘 레스토랑 종업원의 서비스도 최고로 좋고 음식 맛도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이탈리아 요리를 사랑하는 분은 방문하면 좋다. 레스토랑은 모건 라이브러리 & 뮤지엄, 뉴욕 공립 도서관(42번가)과 브라이언트 파크와 가깝다. 


주소:  400 5th Ave #2, New York, NY 10018

전화번호:(212) 613-8660




                                                        

뉴욕 로맨틱한 프렌치 레스토랑 르 서크 Le Cirque                   


맨해튼 미드 타운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프렌치 레스토랑. 마치 영화 속 주인공 같았다. 종업원도 아주 친절하고 음식 맛도 좋다. 드레스 코드가 있고, 애피타이저, 메인 메뉴와 디저트 모두 훌륭했다. 1974년 오픈 한 역사 깊은 레스토랑이다. 


주소:  151 E 58th St. 

전화번호: 212-644-0202

    






뉴욕 최고 맛집 클럽 21 Club 21



1930년 오픈한 뉴욕 최고 맛집으로 알려진 <클럽 21> 레스토랑은 미국 요리를 제공하고  J.F. 케네디 대통령, 어네스트 헤밍웨이, 프랑크 시나트라를 비롯 미국 수많은 대통령이 식사를 한 레스토랑이고 영화 <티파니의 아침> <섹스 & 시티> <월스트리트> 등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다. 드레스 코드가 엄격하고, 미리 예약을 받고, 신용카드 번호를 요구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할 경우 정해진 시간 안에 하지 않으면 벌금을 내는 곳이다. 아들과 방문했는데 직원의 서비스가 형편없어 놀랐지만 요리는 최고의 맛이라 감탄이 나올 정도였다. 실내 인테리어도 특이하다. 모마와 아주 가깝고 성 패트릭스 성당과 록펠러 센터에도 가까운 편이다. 


주소: 21 W 52nd St. 

      전화번호: 212-582-7200






뉴욕 레스토랑 ABC Cocina 스타 셰프 장 조지 


뉴욕의 스타 셰프 장 조지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애피타이저와 샐러드 등 맛이 훌륭했다. 명성이 그냥 오는 게 아님을 확인한 곳. 이곳은 주로 젊은 층이 많고 레스토랑 위크 맞아 온 손님은 아주 드물게 보였다. 


주소:38 E 19th St, New York, NY 10003

전화번호: 212-677-2233






일식 맛집 첼시 모리모토 Morimoto-미슐랭 2 스타


첼시에 있는 일식 맛집 모리모토 식사는 마치 한국에 온 느낌이었다. 뉴욕에 와서 가장 한국적인 맛을 느낀 레스토랑( 한국 레스토랑 제외)이라 많이 놀랐고 실내 인테리어가 독특했는데 일본 최고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설계했다고. 어느 날 미국 유명 TV 프로그램 '아이언 셰프'에 출연해 명성 높아진 Masaharu Morimoto. 뉴욕 레스토랑 디저트가 예술인데 이곳도 아주 좋아. 화장실이 컨템퍼러리 아트 느낌이 들었다. 뉴욕 맛집 첼시 마켓에 있다. 


주소: 88 10th Ave. New York

전화번호: 212-989-8883



 




트라이베카 일식 맛집 노부 레스토랑 Nobu


맨해튼 트라이베카에 있는 일식 레스토랑이고 영화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다른 사람과 공동 운영하는 곳이다. 음식과 서비스 모두 좋았던 레스토랑. 일식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기억하면 좋을 레스토랑이다.


주소:  105 Hudson Street, corner Franklin, New York, NY 10013

전화번호: 212-219-0500







트라이베카 그릴 Tribeca Grill


맨해튼 트라이베카에 있는 뉴욕 맛집. 영화배우 로버트 드니로가 공동 경영을 한다. 2001년 9.11 후 경제 활성을 위해 "트라이베카 영화제"가 시작되었고 로버트 드니로가 참여했다. 트라이베카 영화 축제 시 영화 관계자들이 많이 찾는 곳이며 미국식 분위기가 감도는 레스토랑이다. 음식 맛도 좋아.


주소:375 Greenwich St, New York, NY 10012

전화번호: (212) 941-3900





러시안 티 룸 Russian Tea Room


러시아 발레( Russian Imperial Ballet) 단원에 의해 1927년 오픈한 러시안 티 룸 레스토랑은 카네기 홀 옆에 위치하고 지식인들, 배우들, 아티스트들, 작가들, 정치인들과 카네기 홀에서 공연하는 음악가들이 즐겨 찾는 장소였다. 블라디미르 호로비츠, 레너드 번스타인, 조지 발란신과 앤디 워홀의 단골 레스토랑이라 전해오고, 마돈나가 코트 체크를 하는 직원으로 일을 했고, 노라 에프런의 각본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와 우디 알렌의 감독의 <맨해튼>, 미하일 바리니시코프가 출연한 <섹스 앤 시티>, TV 드라마 <프렌즈>등을  촬영한 곳이다. 그 외 머라이어 캐리, 빌과 힐러리 클린턴과 폴 매카트니, 사라 제시카 파카 등이 방문한 레스토랑이고 서비스가 너무 친절해 결코 잊을 수 없는 레스토랑이며 센트럴파크에 가깝다.


주소: 150 W 57th St, New York, NY 10019                  

전화번호: 212-581-7100




                        






이전 16화 식사 비용 아끼는 법_뉴욕 맛집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