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규림 Jun 23. 2023

6년 만에 카톡 프사를 올리다

용기


6년 만에 카톡 프사를 올렸다. 사진도, 상태메시지도 없던 내 프로필이 꽃과 아이들 사진으로 바뀌었다. 고작 이 사진을 올리는데 6년이 걸리다니!


지난 2월에 출간했던 전자책 <사랑 대물림>을 읽은 분이라면 무슨 말인지 아실 거라 생각한다. 카톡 프사를 올리지 못했던, 올리지 않았던 이유에 대해서 말이다. 나의 근황을 알면 안 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이었고 그것은 곧 두려움이었다. 어떨 땐 부끄러움이기도 했고, 열등감이기도 했고, 피해의식이기도 했다. 이 모든 것을 비집고 움튼 용기가 6년의 시간을 끝냈다. 차곡차곡 쌓였던 상처와 두려움을 무너뜨린 것은 무럭무럭 자란 사랑이었다.


생일날 남편이 선물해 준 꽃다발을 들여다보았다.

'예쁘다. 참 예쁘구나. 곧 시들어버릴지라도, 이 기쁨이 잠시일지라도 너는 살아있어 참 예쁘다. 그걸로 충분하구나.'

불현듯 지금 내 삶이 얼마나 기쁘고 행복한지 깨달아졌다. 긴 어둠의 시간을 지나왔고, 6년이라는 시간이 흘러 나는 이 꽃처럼 살아있는 것이다. 그래, 난 죽지 않고 살았다. 죽을 것 같았고 죽고 싶었던 때를 지났지만 살아있기에 난 그걸로 충분하다는 생각. 사랑하는 남편과 꽃보다 예쁜 두 딸이 있는 내가 더 이상 숨길 것도, 두려워할 것도 없다는 생각. 그 결심을 카톡 프사에 담았다. 이제 나는 더욱 힘 있게 사랑을 드러내고 나타내는 일을 할 수 있다. 사랑 대물림은 끝이 아니니까.



마가복음 4장
21절 또 그들에게 이르시되 사람이 등불을 가져오는 것은 말 아래에나 평상 아래에 두려 함이냐 등경 위에 두려 함이 아니냐
22절 드러내려 하지 않고는 숨긴 것이 없고 나타내려 하지 않고는 감추인 것이 없느니라
작가의 이전글 사진을 보다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