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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시살기 Mar 17. 2021

대표가 직접 쓰는 구인공고, 같이 즐겨봅시다!

이보다 자세할 수 없는 구인공고: 디지털CS담당

고객이 원하는 것 이상의 제품과 서비스로 재미있고 안전한 카라이프가 가능하게 한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네오테크'라는 회사의 비전입니다. 네오테크는 자동차의 승차감을 결정하는 서스펜션과 달리는 자동차를 멈추게 하는 브레이크를 고성능으로 제조해서 전국의 카센터, 튜닝샵 그리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설계부터 제조, 판매까지 전과정을 직접 해내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부품제조이지만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내고 있습니다.

저는 2014년부터 회사의 인사를 담당해왔습니다. 지난 7년간 수많은 채용을 진행하면서 구직자분들이 어떤것을 궁금해 하는지 또 어떤것들을 얘기해줘야 하는지를 많이 배웠습니다. 대표자가 일을 잘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회사가 커가면서 회사의 구성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곤 합니다. 그렇기에 채용은 제가 맡은 업무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신중하게 사람들을 채용해왔기에 이번 채용 역시 가능한 정확하고 많은 정보를 제공해드려 좋은분들이 지원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다소 긴 글이 될 수 있으나,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쓰는 직장을 선택하는 글이니 신중하게 읽어보실것이라 생각됩니다.


제일 중요한, 급여는 얼마인가요?

저희 회사는 월요일마다 강연시간을 갖습니다. 이 강연시간에 저는 종종 재테크와 관련된 '돈'이야기를 하곤합니다. 자신이 맡은 일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안정된 급여와 꾸준한 인플레에도 흔들리지 않을 자산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급여는 구직자 분들에게도, 저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급여는 신입 최하한을 기준으로 월급여 250만원 입니다. 이는 회사에서 해당 업무의 신입에게 줄수있는 기준입니다. 이보다 더 높은 급여를 받아야 한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희망급여와, 그 급여를 받아야 함에 동의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작성해주신다면 신중히 검토하겠습니다.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담당하게 될 직무는 디지털 고객서비스 입니다. 좀더 상세하게 업무와 비율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고객 전화상담 (30%) : 주로 가격 및 재고 문의, 제품 성능 관련문의가 옵니다. 재고확인 또는 제품 성능관련 경험이 필요한 문의는 각 파트의 담당자들이 답변을 도와드립니다.

- 전화 주문 접수 (20%): 전화로 즉시 들어오는 주문을 협업툴, 주문서시스템, ERP에 입력합니다

- 디지털 주문 접수 (20%) : 영업 담당자분이 협업툴에 작성해놓은 주문을 주문서시스템, ERP에 입력합니다

- 온라인 고객상담 (20%) : 온라인상의 상담 창구 관리 네이버 톡톡, 네이버 상품문의, 카카오채널,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DM   

- 스마트스토어 주문 접수 (10%): 스마트스토어에 오는 주문을 협업툴, 주문서시스템, ERP에 입력합니다 


저는 어떻게 일하면되나요?    

매일 업무의 비율이 다르며 고객분들의 문의나 주문에 의해 업무량이 달라집니다. 매일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인 경우의 디지털CS담당자가 보내게될 가상의 업무 루틴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근무시간은 주5일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입니다.

 

디지털 주문 접수 : 기술이 발달로 모든 브랜드의 판매는 24시간이뤄지고 있습니다. 출근하면 퇴근 후부터 출근 전까지 들어온 스마트 스토어의 주문서를 확인합니다. 들어온 주문은 협업툴 내의 주문 접수 프로젝트와 ERP에 입력을 합니다. 협업툴의 주문접수 프로젝트를 보고 생산, 출고 담당 직원들이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ERP는 회계 담당자가 주문 확인하는데 활용됩니다. 또한 일부 주문에 대해서는 별도의 주문서 시스템을 작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자동차에 탈부착을 위한 전문 지식이 필요한 부품이기 때문에 주문이 많이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일 결제 건수는 1,2건 정도입니다. 


온라인 고객 상담 : 주문접수를 확인후에는 고객상담창구 관리를 합니다. 현재 온라인 고객 상담창구로는 네이버 톡톡, 스토어팜 제품문의, 카카오톡 공식 채널, 상담전용 핸드폰 번호의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드램 DM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채널들에 들어오는 문의들을 관리합니다.

상담시 모르는 부분은 협업툴에 올리거나 담당자에게 가서 물어보면 상세한 답변 방법을 안내해주며 필요한경우 담당자가 직접 통화로 도와주니 충분히 배워가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상담 및 주문 접수 : 회사의 유선 대표 번호와 고객분들의 원활한 문의를 돕기 위한 사무실 전용 휴대전화가 있습니다. 이 두 창구로의 전화, 문자는 상시 오기 때문에 연락오는 빈도에 따라 업무가 달라집니다. 전화가 오는것은 크게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1) 취급점 전화 : 전국의 튜닝샵, 카센터 등에서 재고확인, 주문을 위해 전화가 옵니다. 재고 확인의 경우 담당자가 확인 후 현황을 알려드립니다. 제품 사양 및 개발 관련 문의는 연구소 담당자가 확인을 도와드립니다.

2) 일반 고객 전화 : 일반 고객분들이 가격과 성능 등에 관한 문의가 옵니다. 어려운 답변은 영업담당자님께서 답변을 도와드립니다.


어떤 인재상을 원하시나요?

제가 원하는 인재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우수한 적응력입니다. 회사라는 곳은 혼자서 뛰어나다고, 열심히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공동의 목표를 인지하고 시스템적 사고를 통해 자신의 장점을 살려 개인의 성장과 회사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수 있는 그런 적응성이 중요합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그 변화를 캐치하고 빨리 적응하지 못한다면 살아남지 못하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적응력은 무엇보다 우선시되는 역량입니다.

둘째, 학습하는 능력입니다. 회사는 살아있는 유기체입니다. 그 유기체를 구성하는 것은 회사의 임직원들입니다. 임직원들이 학습하고 성장하지 못한다면 회사 역시 절대 발전할 수 없습니다. 회사의 성장과 개인의 성장이 같은 곳을 바라봐야 하고, 학습을 통해 나아가야 합니다.

셋째, 성장지향적 마인드입니다. 성장지향적 조직문화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만약 어떤 브랜드가 10년 후에도 동일한 수준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그 브랜드는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까요? 삼성전자가 지금도 초기 갤럭시 모델을 그대로 만들어내고 있고 애플이 12를 출시하고 있다면 어떨까요? 조직문화가 성장지향적이지 못하다면 그 회사, 브랜드는 결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모든 고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길 바랍니다. 저희는 그런 고객들의 기대하는것 이상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위 세 가지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얼마든지 저희와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이 직무만의 특별한 점이 있나요?

저희는 위에 설명드린것 처럼 B2B, B2C 형태를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 경험에 대한 관리를 굉장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여정을 5가지 접점으로 나눌때 디지털 고객 상담원이 하는 역할은 고객과의 첫번째 접점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입니다. 또한 이 첫번째 접점을 기대 이상의 수준으로 해낸다면 이는 사전 접점과 사후 접점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러한 역할을 잘 이해하고 직무를 수행한다면, 매출 성장에 따른 인센티브도 주어지게 됩니다. 인센티브는 분기마다 한번씩 매출 추이를 평가해 주어집니다.


네오테크는 다른 회사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수평적 기업 문화

타 제조사에 비해서 굉장히 수평적입니다. 직원들이 회사의 단점을 '너무 수평적인 문화'로 꼽을 정도로 수평적입니다. 스스로 열심히 하지 않으면 다른 직원들에게서 함께 일하기 싫다는 신호를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회사 취급품 할인 또는 무상지급

회사에서 취급하는 제품은 할인 또는 포상을 통해 무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취업규칙 설명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명확한 취업규칙이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을 '혜택'이라고 하는 것 자체가 조금 안타깝습니다. 취업 시 취업규칙에 대해 미리 설명드리고 취업규칙에 관한 내용을 서면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계약된 노무사의 연락처도 함께 제공해 드려 '직장과 직업의 안정성'을 최대한 보장해 드립니다.

차등적 상여금

이 부분 역시 '혜택'으로 여기시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직원들의 기여도, 성실도, 결과물에 따라 차등적으로 상여를 하고 있습니다. '노력'이 '노오력'따위로 폄하당하는 사회를 원치 않습니다. 개개인의 '노력'은 '계좌'로써 인정받아야 합니다. 상여금은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1) 회사실적에 따른 연말 및 추석, 설날 상여금

2) 매월 3명씩 선정하는 Man of Neotech 우수사원 선정

독서를 장려하는 휴게실

회사에서 권장하는 책을 다 읽으신다면 책은 얼마든지 '무제한'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똑똑해져서 더 좋은 회사로 이직을 하셔도 좋습니다. 저도 더 좋은 회사로 성장시켜 더 우수한 직원들을 채용하고자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원 휴게실도 한번 구경해보세요 https://brunch.co.kr/@wnsaud524/60

회식을 대체하는 레이싱 서킷으로의 워크샵

저희는 회식없는 회사입니다. 회식의 순기능인 직원간의 소통 향상과 업무 분위기 개선을 위해 워크샵으로 이를 대체합니다. 워크샵은 근무시간인 평일을 포함해 일정을 잡고, 직원들이 좋아하는 레이싱 서킷에서 진행합니다. 술먹고 노래부르고 등산하는 워크샵이 아닌, 강연듣고 업무현황을 공유하고, 직접 만든 제품을 서킷에서 느껴보고 평가하는 워크샵입니다. 워크샵은 직원들이 1년중 가장 기다리는 날이기도 하고 저희 회사의 자랑입니다.


별도의 지원자 조건이 있나요?

네, 이번 채용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이 있으니 지원전 참고해 주세요.

 고객 경험, 서비스에 대한 인지가 있는 분

- 만 39세 이하 남녀 관계 없음(1982.1.1 이후 출생자)

- 주소지가 경상북도 이거나 취업 후 1개월 이내 경북으로 주소 이전 필수

- 투잡으로 해도 관계는 없으나 맡은 업무는 성실시 수행해야함

- 즉시 출근 가능자 (일주일 이내 협의 가능)      

지원 방법 및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력서를 작성 후 nssur@naver.com 으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지원 기간은 21년 3월 24일(수)까지이며 지원 절차는 서류 제출 후 서류합격이 되면 면접 일정을 개별적으로 보내드립니다. 면접은 채용 후 함께 일하게 될 사수 1명을 포함 3:1 면접으로 진행됩니다.


네오테크에 대해 더 알고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네오테크에 대해 알고싶다면 저희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해놓은 창구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전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

http://www.neosus.co.kr/communicate.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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