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소예 플레이리스트 (feat.추천곡)

이소예 노래 추천

by 손원욱

유재석이 종종 하는 말이 있다. 본인이 톱100 귀라고. 나도 그런 편이라고 생각한다. 노래를 듣는 귀가 있는 편이고, 대중들이 좋아하는 보편적인 취향을 잘 캐치하는 편이다. 세레니티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이소예 앨범의 곡들 중에서 몇 곡(혹은 그 이상)의 노래를 추천하고 싶다.

대중적으로 좋아할 만한 곡은 비가 내린다와 론니. 공교롭게도 두 곡 모두 프리멜로와 함께 부른 곡이다. 곡에 대해서는 길게 설명하지 않을 예정이니 꼭 한 번 찾아 들어주시면 감사하겠다^^ 멜론도 좋고 유튜브도 좋다. 비가 내린다는 뮤비를 만들고 싶었지만 못 만들었고 론니는 뮤비도 있으니 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종현과 푸른밤을 위해 만들었던 투 마이 스타 라는 곡도 들어봐 주면 좋겠다. 이 곡은 푸른밤 종현입니다 마지막 방송에서 소개되기도 했다. 샤이니와 종현 팬이라면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는 곡.

네미시스의 솜사탕을 리메이크한 이소예 솜사탕도 아주 달달~한 노래이다. 같은 앨범에 초콜릿이라는 곡도 슈퍼키드 징고와 함께 부른 달달한 곡.

지인들이 (긍정적 의미로) 독특하고 특이하다고 귀에 꽂힌다고 한 곡도 있다. 싱글로 발매했고, 미니 2집 앨범에도 들어 있는 밤밤. 밤양갱만큼이나 멜로디가 쏙쏙 들어온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곡은 가사와 감성이 스며드는 나비. 일본 애니메이션 OST 느낌이 나는 시간의 저편. 반려인들이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기분 좋은 포근한 노래 안녕 고양이. 러블리한 곡을 원한다면 너너너.

주제가 있는 곡들도 있다. 예뻐 라는 곡은 응원의 메시지를, 생일송으로 당신의 생일에 라는 곡도 있는데, 아이유의 밤편지 같은 감성이다.

그 외에도 더 많은 곡이 있지만 다 쓰면 변별력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이 정도로 하고^^ 지금 말한 곡들은 각자 곡마다 스타일이 다 달라서.. 내 개인 유튜브 채널에 나름대로 콘셉트를 짜서 나누어 놓았다. 제 채널 손원욱 유튜브에 이소예 플레이리스트로 올려져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감상을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리듬이 좋은 곡을 선호하는 편인데, 내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선정해 놓았으니 검색해서 들어봐 주시면 감사하겠나이다^^

조금만 덧붙여 설명해 보자면, 비가 내린다와 론니는 발매 당시에도 주변 반응이 좋았고 지금 들어도 좋은 숨은 명곡이다. 여러분들이 부디 제발 끄집어내 주시길~ㅎ

노래를 말과 글로 설명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꼭 들어보기 바란다ㅎ

챌린지 영상을 만들고 싶은 마음도 있고, 유희열의 스케치북, 놀면 뭐하니 같은 프로그램에 섭외를 부탁한다고 글을 올리기도 했으나 어디에서도 연락을 받지는 못했다 슬픔..

keyword
이전 16화이름에 ㅇㅇ 들어가는 사람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