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적 삶의 힘
누구에게나 태어나면 이름이 생긴다.
공장에서 제조되는 것은 제품이지만 소비자가 사는 것은 브랜드이다. 제품은 경쟁회사가 복제할 수도 있지만 브랜드는 유일무이하다. 제품은 쉽사리 시대에 뒤칠 수 있지만 성공적인 브랜드는 영원하다. _<스테판 킹. WPP Group 회장>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명품 브랜드는 오랜 시간 동안 자신의 가치를 지켜 온 제품들이다.
네가 누구인지, 무엇인지 말해 줄 사람은 필요 없다. 너는 그냥 너 자신일 뿐이다.” <존 레넌>
하지만 희소성은 없으나 이름 자체가 명품인 제품들이 존재한다.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 Interbrand는 2011년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가 718억 달러에 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수백 억 달러가 가치를 발휘하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아마 다른 회사가 코카콜라를 인수할 때 지불해야 할 보이지 않는 가치, 즉 무형자산이 브랜드 가치일 겁니다._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홍성태 지음>
옷은 누군가가 그들 안에 살 때까지 아무 의미가 없다._마크제이콥스
모든 명품들은 미약한 존재로 시작하여 자신의 철학을 유지하며 명품이 되었다.
수년동안 나는 옷에서 중요한 것은 그 옷을 입는 여성이 누구인가라는 것을 배웠다._이브생로랑
당신은 고집스러운 꼰대일 뿐인가? 아니면 자신의 색을 만들어가며 자신의 이름을 브랜드로서 성장시켜 가는 명품인가?
“오늘 나무 그늘에서 쉴 수 있는 이유는 예전에 나무를 심었기 때문이다.” <워런 버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