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기 Oct 16. 2020

the order(디오더)

생각보다 큰 플랫화이트

플랫화이트를 처음 시키면 다소 당황스럽다. 이 어정쩡한 사이즈의 커피가 어째서 라떼와 비슷한 가격일까 싶다. 일반적인 종이컵만 한 이 커피를 보면 혼자 와서 마시기엔 좋지만 상대방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커피를 시키기엔 역시나 부족하다. 나도, 내가 만나는 사람도 플랫화이트를 좋아하지만 한 잔이 플랫화이트면 다른 한잔은 좀 큰 음료를 시킨다. 디오더라면 그런 고민은 안 해도 될 듯하다. 디오더의 플랫화이트 첫인상은 "크다"다. 하얀 머그 가득 담아둔 플랫화이트는 라떼를 착각하셨나 싶게 만들었다. 놀랍게도 맛은 플랫화이트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조금 산미 있는 원두지만 너티하게 고소한 맛도 난다. 다만 조금 아쉬운 건 온도. 조금은 뜨겁지 않나 싶다. 라떼나 플랫화이트는 뜨거운 음료가 아니다. 음료가 제공되고 바로 먹더라도 따뜻한 정도가 맞고 그때 포근포근한 우유의 느낌과 고소함이 강조된다. 그래서 잘 만든 라떼를 끝까지 다 마시더라도 마지막까지 우유 거품이 살아 있게 된다. 물론 엄청 뜨거운 것도 아니고 거품도 끝까지 살아있었다. 잔을 뜨겁게 잘 유지하셨던 이유인지 날이 추워지고 나서 첫 따뜻한 커피였던 탓에 내가 유난스럽게 느꼈으리라.

구움 과자도 퍽 좋다. 커피도 내리시고 손님 응대도 하면서 사장님은 계속 베이킹 중이다. 내가 먹은 까눌레는 바삭함(조금 과장하면 딱딱함) 안에 버터 풍미가 커피와 궁합이 한쌍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노스목위닷파(no smoke without fir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