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일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날으는 돼지 Jan 01. 2023

쌍욕 먹는 은행원이라는 직업


대학생 시절 카페 아르바이트와 호텔 인턴 생활을 거쳐 승무원으로 비행하는 10년 동안... 연말과 연초, 명절, 주말마다 일터에 있었던 적이 더 많았어요.


친근해 보이는 사람들이 서로 어울리며 또 하나의 추억이 될 시간을 보내는 동안 저는 그들의 추억 속 한 장면이 편안하게 간직될 수 있도록 분주했어요. 주인공인, 주인공이 되고 싶어 하는 고객 앞에서 흐릿해져가며.


근무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더는 흐릿해지지 않게, 희미해지지 않게, 분명하게 존재하고자 피로한 몸을 책상 앞에 앉혀 쓰고 그렸어요. 내 이야기에서만큼은 내가 주인공이 될 수 있으니까요. 내가 오늘 만났던 고객들은 훗날 내 인생에서 제대로 기억나지도 않을 하나의 작은 점 같은 조연에 불과하다고 믿으면서요. 그래서


앞으로도 부지런히 기록하려고 해요. 내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기 위해서. 2023년, 이 글을 읽는 독자님도 새해에는 삶의 주인공으로 살아가는 방법인 기록을, 일기를 꾸준히 쓰시길 바라요. 강추!!! 일단 쓰고 보면(꾸준히 오래) 제 말을 실감하는 순간이 올 겁니다!! 오고 맙니다요ㅎ


저는 은행원이 된 후 주말에 쉬어 오늘은 편안히 집에 있었지만... 31일 카운트다운을 하는 순간, 오늘 같이 특별한 날, 어디든 곳곳에서 고객 응대로 부대끼고 있을 모든 분을 생각하며, 응원하며, 존경하며 잠을 청해요. 부디

덜 피로하기를, 이런 날 상처받으면 더 크게 아플 테니 그럴 일이 없기를.


그렇다면 독자님, 새해 복 많이 많이

많이 많이 받으세요♡ 우리 내년에는 함께 신나는 일

많이 많이 가득 만들어 보자고요... 승무원&은행원 인스타 계정☞@flyingwoopig


#비행 #승무원 #승무원툰 #은행원 #은행원툰 #은행원의삶 #직장인툰 #서비스직


매거진의 이전글 은행이 무서운 할머니 고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