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빵또 Mar 22. 2023

프롤로그. 축구하는 여자

축구를 시작했다.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인기가 높아지면서 여자 축구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면서 나도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어릴 때부터 체육을 좋아했던 나는 팀을 이뤄 뛰는 스포츠를 좋아했다. 중, 고등학교 내내 체육부장을 하며 소프트볼을 즐겨했었고, 수능 후 농구에 빠져 친구들과 농구장에 출석 체크를 했다. 농구 사랑은 대학 때까지 이어져 대학생 시절 내내 농구 인터넷기자로 활동하기도 했다. 


하지만 20대 중반, 취업을 하면서 일에 치여 살던 나는 스포츠와 먼 20대를 보냈다. 그나마 살기 위해 헬스장도 나가보고 수영도 한 달 잠깐 배워 봤지만 꾸준히 하지 못했다. 꾸준히 운동을 하기엔 현생에 너무 지쳤다는 핑계가 늘 따라다녔다.


그런 내가 30대엔 마음을 고쳐 먹었다. 하루종일 책상 앞에 앉아 컴퓨터를 하다 보니 목이며 어깨며 안 아픈 곳이 없었고, 자세 교정을 하기 위해 발레를 시작했다. 다행히 내게 잘 맞는 운동이었고, 1년 꾸준히 하면서 몸도 좋아지고 운동의 중요성도 깨달았다.


이후 결혼과 출산, 육아를 하며 또다시 운동과 멀어졌지만 육퇴 후 즐긴 맥주에 불어난 살이 나를 일으켜 세웠다. 다이어트 목적으로 찾아간 피티샵. 정말 좋은 선생님을 만나 운동의 맛을 알게 됐다. 살도 빠졌고, 삶의 활력도 생겼다. 매번 다짐만 하던 홈트가 가능해졌고, 운동이 얼마나 내 삶에 변화를 주는지 깨달았다.


아이가 4살이 되고, 어느 정도 삶의 루틴이 생기면서 축구를 시작하게 됐다. 팀 스포츠, 구기 종목에 관심이 많던 내게 소꿉친구가 축구를 제안했고, 우리는 무료 샘플 수업 1회 후 곧바로 수업을 등록했다. 아직도 기억난다. 샘플 수업 후 밖에 나와 "왜 이렇게 재밌냐"며 함박 미소 짓던 우리의 모습. 


이후 일주일에 한 번, 꾸준히 축구를 해오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시작했으니 현재 축구를 한 지 8개월 정도 됐다. 생각보다 어렵고, 생각보다 힘들지만 생각보다 더 재밌다. 일주일에 한 번 뿐이지만 서서히 달라지는 내 모습과 회원들의 모습을 보며 활력이 생긴다.


1시간가량 훈련 후 짧은 경기가 이어지는데 1시간 반 동안 진행되는 축구 수업은 상상 이상의 재미를 가져다줬다. 그래서 올해부터는 꾸준히 하게 된 나의 취미 축구를 기록해 보려 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