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수연 Apr 04. 2022

나를 위한, 그리고 너를 위한

벚꽃 핀 봄날



나의 존재가 누군가로 대체될 수 없는 유일한 것임을 깨닫고

삶이 끝나는 순간까지 그 고유한 존재성을 유지하기 위해 받은 은총을 갈고닦아야 한다.


그저 다수들 중 한 명이 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을 위한 단 한 명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야기의 시작은 사랑이었다.

사랑을 받으며 자랄 수 있었고

사랑으로 인해 선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었다.


이야기의 완성은 아픔에 있었다.

마음은 괴로울 때 성숙되었고

악을 경험했을 때 비로소 분별할 수 있었다.


쉽게 포기하지 말고

쉽게 지치지 말고  

쉽게 판단하지 말자


쉽게 자신의 한계를 긋지 말고

쉽게 결정하지 말자


받은 사랑으로 풍족하며

고난은 양분 삼아

나를 위한, 그리고 너를 위한 한 시절을 살아내자.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사진과 글은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2022. 박수연 all rights reserved


 https://linktr.ee/suyeonpark


매거진의 이전글 서로 꽉 안아주라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