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HaSS Sep 15. 2016

詩 그렇게 될 일은 결국

사는게 뭐라고 160914




지난달에 쓴 시를 읽는데

고치고 싶은 문장이 생기고 그 마음이 슬금슬금 

연필을 막 던진 내 손가락들 사이로

기어 들어온다


보고 싶다, 고 그녀에게 말하고

그녀에게 준 상처들을 내 외투로 덮어주었지만

갑자기 부는 바람은 너무 강했고 

외투를 부여잡은 내 다섯 손가락들은 검은건반처럼 배고파 보였다


거부할 수 없는 운명이 있다고

나는 믿기 시작했다


내가 처음 본 백마가 나를 졸졸 따라왔을 때

이천 년 전 사람이 살던 집 아궁이 위에 앉았을 때

처음 잡은 연필이 자신의 과거를 말하며 서걱서걱 소리를 낼 때

때 묻은 티셔츠가 유난히 늙어 보일 때

처음으로 나 자신의 상처보다 타인의 상처가 커 보일 때

우리는 바다가 가을에 물들 때의 속도보다

조금 더 느리게 

파도를 타고

걸어간다


저 멀리서 온 파도는

왜 지금 내 앞에서 부서지는가

그렇게 될 일은 결국 그렇게 되는가


고치고 싶은 문장들이 내게 말을 건다

나는 그것들을 고치지 않기로 한다

고치지 않는 이유는

고칠 수 없기 때문이야,라고

나는 그 문장들에게 대답했다.




-(黑愛, 그렇게 될 일은 결국)





매거진의 이전글 詩 160911 무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