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소가 온다》- 모든 고객이 다 똑같지는 않다.
오늘생각: 자신에게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 주는 집단은 어디일까요? 스니저 집단을 찾아야 되는 게 가장 중요하네요.
파이어 북 라이팅 책쓰기 무료 특강을 합니다. 네, 맞습니다. 정규과정 책쓰기 수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냥 북위키 오픈채팅방에 무료 특강 링크를 공유하지 않고, 블로그에 무료 특강 링크를 공유하지 않고, 굳이 신청서를 접수한 사람에게만 강의를 하는 이유가 바로 스니저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무료 특강이지만, '신청'이라는 불편함을 무릎쓰고 '줌'에서 화면을 켜야하는 것도 무릎쓰겠다고 다짐한 분들이거든요.
이런 분들에게 저는 어떻게 할까요? 마구 퍼드릴 수 밖에요. 저에게 관심갖고, 책쓰기에 진심인 사람입니다. 책쓰기 수업에 참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을 했습니다. 몇 달동안 지인에게 수업들어보라고 했습니다. 답변이 왔습니다. 신청했다고. 신청서를 확인해봤더니...
.
.
.
사랑, 믿음은 한 순간에 이루어 지기 어렵죠. 제가 지난 7년동안 쌓아온 결과입니다. 사랑과 믿음, 저에게 신뢰(FAITH)입니다. (FAMILY, ACTION, I, THOUGHT, HAPPINESS)
역시 달라! 달라! 엄청 좋아! 이거지!!! 하는 분들이 주변에 있다면, 그들만 신경쓰면 됩니다. 다른 사람은 전혀 무관합니다. 그들이 책을 구매합니다. 그들이 응원해줍니다. 그들이 당신을 따릅니다.
북위키에서 아침마다 끈기와 독서, 긍정을 나눕니다. 기다리지 못하는 분들은 들어왔다가 바로 나갑니다. 북위키 멤버들이 바로 저에겐 스니저입니다. 이분들에게만 제공하면 충분합니다. 여기 계신 분들 한 분 한 분 책 한권 쓰시면 100명의 이웃작가가 되는 거니까요. 이미 10% 이상은 종이책 이웃작가님들로 채워진 것 같습니다. 일단 300명만 오픈해 두었거든요. 책과 글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언제나 환영합니다. 반응까지 보여주시면 금상첨화이죠.
https://linktr.ee/wyrang 더블유와이랑에 모든 링크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여러분의 스니저가 되어 드립니다.
오늘행동: "스니저 그룹만 신경쓰기"
오늘문장: 모든 고객이 다 똑같지는 않다.
모든 고객이 다 똑같지는 않다. 87P-88P 고객을 차별하라. 가장 많은 수익을 안겨주는 집단을 찾아라. 스니저 성향이 가장 강한집단을 찾아라.이 집단을 육성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광고하고, 보상하는 방법을 생각해라. 나머지는 무시하라. 당신의 광고를 일반 대중의 입맛에 맞출 필요가 없다. 당신이 고객을 고를 수 있다면 선택했을 고객의 요구에만 부합하라.
퍼플 카우의 문제점 : 95P 안전한 길은 위험하다. 눈에 띄게 되면, 하버드대학교가 아니라 교장실로 불려가야 했다. "그래, 나는 나를 진지한 비판의 무대에 올려놓고 싶어!"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렇지만 리마커블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바로 그렇게 하는것 신형 cts 캐딜락 , 자동차 잡지, 자동차 대리점, 인터넷 게시판에서 호대게 비판을 받았다. 그런데 보라, 신형 CTS는 잘만 팔리고 있다. ... 정작 이 차를 사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말이다.
"모든 독자가 다 똑같지는 않다.귀를 기울이는 독자 한 명을 찾아라. 오직 그 한 사람을 위한 글만 써라."
-와이어록 160
*더블유와이랑 파이어 북 라이팅 , 자이언트 라이팅 코치, 와이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