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Jul 13. 2024

난 글쓰기를 공부하고 있지. 저 사람은?

거인의 생각법 74 - 실행력을 갖추기 위한 지침

"이제 또 저 사람 강의 듣는 거야?"

"응"

"저 사람 강의도 한 번 신청하면 계속 들을 수 있어?"

"아니, 5년 치 미리 냈어." 

"얼만 데?"

"30만 원"

"그런데, 나한테 말도 안 했어?"

"응, 미리 말했으면 들으라고 안 했을 거잖아."

"응."

"그러니까 그냥 했지."

"그럴 거야?"

"응..."

"저 사람은 OO를 공부 열심히 하고 있잖아. 나는 글쓰기 공부를 하고. 각자 공부 하는 거지. "


오랜만에 유료 유튜브 강의를 켰습니다. 5년 치 특별연회비를 냈거든요. 도합 150만 원이요. 그만큼 꾸준히 공부해서 나눠 주시는 분이라 믿고 회비를 냈습니다. 저의 자산을 지키기 위해서죠. 제가 모든 걸 공부할 시간이 충분하면 좋겠지만, 시간은 제한적이잖아요. 그래서 저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는 분에게 투자를 합니다. 그래야 그분도 책임감을 갖고 더 공부해서 정보를 나눠주시니까요. 자산을 팔아야 할지, 계속 가지고 가야 할지 저의 판단이 더 강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책을 쓰기 위해 2021년 10월 이은대 대표의 자이언트 북 컨설팅에 등록했습니다. 당시로는 거금이었죠. 150만 원이라는 돈을 먼저 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웃 작가님이 책을 출간했다고 하시니, 믿고 신청할 수 있었어요. 지인 추천이었으니까요. 혼자 글을 쓰려고 했을 때는 뭘 써야 하나 고민이 많았습니다. 내가 뭐 대단한 사람도 아닌데라는 생각도 했고요. 옆에 있는 남편조차 뭘 쓸 거냐고 핀잔 주기도 하고요. 하지만 책 쓰기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책을 쓸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덕분에 2권의 개인 저서를 출간했고, 전자책도 2권, 공저도 2권이나 출간했으니, 150만 원 이상의 가치를 뽑아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3년이 안 됐거든요. 평생 무료 회원제입니다. 책을 몇 권이나 써도 코칭을 해주십니다. 평생 다른 사람을 돕는 책을 쓰자고 모인 작가님들이 수백 명입니다. 그중에서 73명의 라이팅코치가 양성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 공식 라이팅 코치 중 일원으로 책 쓰기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간에 있으니 앞으로도 저는 계속 글 쓰는 사람으로 남아 있지 않을까요?


오늘 잠실 교보문고에 이기주 작가 사인회에 다녀왔습니다. 2024년 1월 11일 1쇄 <보편의 단어>를 사면서 처음 이기주 작가의 책을 읽게 됐어요. 책을 읽고 나니 내적 친밀감이 생깁니다. 어떻게 이렇게 평범하고 보편적인 단어로 글을 쓸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가님 책을 두 권 더 사 왔습니다. 2016년, 2017년에 출간된 <언어의 온도>, <말의 품격>이라는 책이죠.  책 뒤를 펼쳐보니 말의 품격은 111쇄입니다. 역주행하며 순위권으로 올라간 책 저자를 만나 뵙고 오니, 제가 출간했던 첫 책도 혹시 '역주행'할 수 있지 않을까 꿈을 꾸고 왔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황보름 작가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중인데요. 오늘 피드에는 싱가포르에서 저자사인회를 하고, 얼마 전에는 북토크까지 하시는 모습을 봤습니다. 그 피드들을 보니 저도 나중에 글로벌 작가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꿈이 생깁니다. 저의 신념에 더 강한 확신을 보여주는 분들이시죠. 


아직 저는 초보작가입니다. 어느 날 우리가 쓰는 글도 독자들의 눈에 띄는 날이 생기지 않을까요? 함께 모여 글을 쓰다 보면, 혼자 있을 때보다 더 강한 확신으로 바꿔 나갈 수 있습니다. 옆에 누가 있느냐에 따라 내 꿈을 계속 지켜나갈지, 포기할지가 좌우됩니다. 


직장에 다닐 때는 주변에 귀차니즘을 가진 동료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은 안티 게으름쟁이가 많습니다. 프로 자기 계발러들이죠. 원하는 있다면, 같은 꿈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시너지가 생기고, 강한 확신이 니다. 여러분의 보이지 않는 확신을 보이게 만들어 동료를 찾아 함께 하길 바랍니다. 동료들은 아마 여러분 인생의 길을 밝혀 줄 손전등이 되어 줄 테니까요.


"Write, Share, Enjoy"



글로벌 작가의 꿈을 갖고 계신 작가님을 초대합니다. 

나의 경험으로 타인을 돕는 글을 쓰며 활력넘치는 인생을 준비하는

파이어북 평생회원이 되고 싶은 작가님들 환영합니다.

https://blog.naver.com/ywritingcoach/223510080918


매거진의 이전글 책이면 해결할 수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