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이작가 이윤정 Oct 10. 2023

'또 다른 나'의 무형자산,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평단지기독서2371일차,《결국 당신은 이길것이다》, 나폴레온 힐

231010 Oh, Yes! 오늘 성공! / 활력넘쳤다! /감사합니다!

파이어 북 라이팅 6기 수업에서 내가 가진 무형자산(긍정마인드, 독서&글쓰기 재능),  협력자, 꾸준한 행동, 그리고, 퓨처셀프 '또 다른 나'를 신뢰하는 신념을 성공적으로 전달했다.

- 스테디셀러 작가 이윤정입니다.


당신은 이미 20년 뒤 되고 싶은 무엇이 있나요? 지금, 힘든 상황에서, 실패하고 좌절했다고 무기력에 빠진건 아닌지요? 혹시 그렇다면, 축복입니다! 이제 올라갈 일만 남았으니까요!


나폴레온 힐이 "실패는 변형된 '축복'이다"라고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지금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잘 모르시겠지만, 질문하지 말고, 의심하지 말고, 도약할 수 있다고 일단 믿고 따르세요. 또 다른 자아, 미래의 자아, 그리고, 저까지 당신을 이끌어 줄겁니다!


이제 전문가는 AI에게 뒤쳐지고 있어요. 책도 읽고, 글도 쓰는 전문 예술인이 되어야 AI를 넘어섭니다.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텍스트 크리에이터가 되도록 돕겠습니다. 1호 독자로, 당신이 망설이지 않도록, 저의 무형자산을 여러분에게 팍팍 지원해 드립니다. 다른 곳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저의 모든 무형 자산을 파이어 북 라이팅 정규과정에서 꺼냅니다. 오늘 밤에 시작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은 당신에게 축복이 함께 할 겁니다. 활력 넘치는 협력자로 두고 싶다면, 작가 이윤정의 무형자산을 전달받고 싶다면, 등록하고 함께 해요! 서둘러 주세요,  '또 다른 자아'가 당신을 방해하지 않도록! https://forms.gle/DNxhBv5rfY4MypPx6

좋아요, 이웃추가, 댓글 남겨주신 분들에게 저의 긍정 메시지를 되돌려 드립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오늘은 문득, 이런 생각이 듭니다. 


오늘부터는 지난번에 읽었던 나폴레온 힐의 《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를 스무번째 평단지기 도서로 선정했어요.   《퓨처셀프》 와 연결해서 읽기에 괜찮아 보였거든요.

나폴레온 힐

《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1일차 23.10.6 https://brunch.co.kr/@wybook/73



여러분의 무형자산은 무엇인가요? 한 번 적어 본 적 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 자신과 저의 지식이라 생각하는데요. 이 두가지 모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자산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나의 무형자산인 `나`라는 사람 그리고 `지식`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내가 가진 무형자산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저는 일단 '나I, 자신myself'이라는 말 자체가 너무 좋은것 같아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존재이고, 유일무이한 존재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남들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있는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타인과의 비교속에서 좌절감을 느낄 때도 있지만, 그런 순간들을 이겨내고 성장한다면 누구보다도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매우 긍정적이고 낭만적으로 바라보는 성격이에요. 뭐든 해야겠다 결단을 내리면, 끝까지 될때까지 꾸준히 해냅니다. 독서도 2371일차 해내고 있잖아요? 독서가 진짜 취미가 되었고, 독서로 소통하는걸 즐거워하고, 책을 추천해주고 이야기 나누는게 진짜 신납니다. 글쓰기는 어렵지만 배우면서 시도해 보니, 행복해지기도 하고요. 제가 쓴대로 다 이뤄지니, 되고 싶은 걸 다 씁니다. 정보통신공학과에 진학했더니 컴퓨터와 IT 기기다루는 것도 능숙합니다. 보면서 바로 따라 할 수 있을 정도구요.배우는 걸 무척 좋아하고, 배운 걸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는 것도 정말 좋아합니다!그래서 라이팅 코치 과정도 시작했죠. 인생 후반전을 신나게 보내기 위함입니다. 타인을 돕는 일은 돈보다 더 행복함을 제게 선물해 주거든요! 활력넘치는 삶을 살아가게끔 해줍니다.

나는 어떤 유형의 사람인가?

MBTI가 유행이지만, 그게 전부는 아닙니다. 책을 읽을 때에도, 저자의 성향과 자신의 유형이 비슷한 사람의 책을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나는 내향적인데, 외향적인 사람의 책을 읽으면 어딘가 불편할 수 밖에 없거든요. 내향적인 사람의 성공사례를 찾아보면, 나 자신도 수월하게 따라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내향적인 성격이라 고독한 존재로 연구하는 아이작 뉴턴 스타일이 저한테 맞더라고요. 외향적인 성격의 소유자는 수학계의 '요다'같은, 마당발 팔 에르되시처럼 성공할 수 있듯이 말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유형의 멘토를 쫒고 있나요?

지금까지의 경험중 실패라고 생각되는 일은?

실패란 단어자체가 부정적이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기전에 겁먹고 포기하곤 하죠. 하지만 우리는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지 앞에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순간순간 마주하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항상 옳은 선택만을 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죠. 때로는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될 수도있고, 후회스러운 결과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김주환 교수의 《회복탄력성》에 따르면, 반드시 실패가 있어야 우리를 성공으로 이끌어 낸다고 이야기 합니다. 바로 실패가 성공의 필수조건이라고 이야기해요.

 저는 고등학교 1학년때 큰 수술로 1년동안 휴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친구들보다 1년이나 집에서 쉬었고, 학교도 1년 늦게 졸업했어요. 그러다 보니, 성적도 예전만큼 좋지 않아서, 대학교도 예상했던 것보다 낮은 곳에 들어갔어요. 실패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돌이켜 보니, 그게 아니었어요. 휴학 덕분에 컴퓨터 학원에 다니면서, 컴퓨터를 배우는 일이 재미있어졌어요. 원래는 약학과 같은 곳에 가서 약사가 되라고 엄마가 이야기했지만, 저는 정보통신공학과로 진학하게 되면서, 공학도가 되었거든요. 그리고 박사학위까지 받고, 정부출연연구소에 취업하여 16년간 근무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 조기퇴직을 결심했어요. 조기퇴직하게 된 계기도, 우연히 직장생활에 무기력을 느꼈을 때, 서점에서 만난 책 덕분에 새로운 활력소를 만났고, 이렇게 퇴사 후에 독서와 글쓰는 삶을 선택할 수 있도록 '또 다른 나'가 저를 이끌어 주었습니다. 

지나고 보니 실패 덕분에, 저의 성공 결과가 나타났더라고요.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에 따르면 《황금이 있는 곳까지 1미터》라는 책에 성공공식을 정의해 두었습니다.


((열정+재능)*협력자*행동)+신념 = 성공공식




오늘은 조금 무거운 주제였던만큼 마무리 멘트도 무겁게 가볼게요. 현재 상황이 힘들고 괴롭더라도 결국엔 다 지나갈겁니다.  그러니 절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버티세요. 당신은 반드시 해낼 수 있습니다. 언젠가 다 끝나있을 겁니다.


특히 오늘은 읽은 부분에서는 여러 권의 책이 연결되면서, 떠올랐습니다. 아래 문장들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과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다면, 권해드립니다.

            내가 가진 것들에 감사하라-> 《초마인드》           

            실패는 변형된 축복이다 -> 《회복탄력성》           

            지금은 질문하지 말고 따르라, 이번여행은 너의 또다른 자아가 이끌 것이다 ->  《웰씽킹》          

            목적에 집중하고, 덜 중요한 것은 버려라  -> 《퓨처셀프》            


파이어 북 라이팅 정규과정에 등록해 주신 이웃 예비 작가님들, 저녁에 만나요~!

당신은 이미 멋진 작가입니다!


오늘문장: 당신도 자신의 무형자산을 꼼꼼하게 목록으로 작성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나폴레온 힐 , 《결국 당신은 이길것이다》,  76p - 내가 가진 것들에 감사하라.


"힘든 시기가 올 것 같으면 역경이 덮치기 전에 먼저 기도한다. 이제는 더 이상 이 세상에 존재하는 물질과 더 많은 축복을 내려달라고 기도하지 않는다. 대신에 이미 내가 가진 것들의 가치에 감사하며 기도한다. 


이를 테면, 나에게는 지금껏 한 번도 질병에 걸린 것 없는 건강한 신체가 있다. 나에게는 이성적인 판단을 낼리 수 있는 건강한 정신이 있다. 나에게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도움을 베풀 수 있는 창조적 상상력이 있다. 나는 그토록 간절히 바랐던 육체와 정신의 온전한 자유를 받았다. 또한 나보다 불행한 사람들을 돕고 싶어 하는 불멸의 열망이 있다."




평단지기 독서법 2023-20차, 2371일차, 나폴레온 힐 , 《결국 당신을 이길것이다》, 267p, 2일차


Share! *Write! * Enjoy! = 파이어 북 라이팅

라이팅코치 작가 이윤정과 함께 시작하세요!


라이팅코치 작가 이윤정 


 '또 다른 자아'가 당신을 방해하지 않도록! 오늘 저녁에 찾아뵙겠습니다.

https://forms.gle/DNxhBv5rfY4MypPx6


작가의 이전글 미래의 일정을 위한 나비효과 : 가족, 책, 투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