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람 냄새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실배 Feb 22. 2020

일상愛쓰다.

"책 나왔어요."

자상지기님께 카톡이 왔다. 더구나 예쁜 표지와 함께. 띠링 띠링 카톡 방은 여기저기 바빠졌다.

작년 무더운 여름과 합평 모임을 시작했다. 북 카페 자상한 시간에 모여 글쓰기 선생님이신 자상지기님과 4명의 글 벗이 글 쓰고 나누었다. 주제는 먹다, 듣다, 걷다, 듣다였다. 푹푹 찌는 날씨도 우리 열정보다 뜨겁지는 않았다. 블로그에 글쓰기가 짧은 호흡이라면, 합평은 긴 숨이었다. A4 두 장 분량의 글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글감 찾아 과거 속 여기저기 찾아 헤매기 일쑤였다.

글이 나의 세계 넘어 밖으로 나오는 순간 부끄러웠다. 우. 왜 이리 오글거리지. 좀 더 나은 표현은 없었을까. 에고 망했다. 조금 쉬운 길로 가기 위해 꾀부리면 다들 귀신 같이 알아차렸다. 역시 글은 진솔해야 한다는 진리를 깨닫지만 여전히 어려운 건 매한가지였다.

정해진 시간 넘어 짙은 어두움이 드리워도 이야기는 끝없이 펼쳐졌다. 글을 나누다 보면 어느 순간 삶의 이야기로 번지곤 한다. 따듯한 마음 주고받으며 서로 간의 끈끈한 정이 생긴다. 이 또한 글 쓰는 매력 아닌가 싶다.

자상지기님께서 문집을 책으로 제작한다고 하셨을 때, 살짝 망설였다. 부끄러운 글을 더 넓은 세상으로 꺼내보아도 될까 싶었다. 결정하고 나서는 제목, 글 선정, 소개 글 작성이 이어졌다. 쉽지 않았다. 그 과정을 거쳐 드디어 책이 나왔다.

다음 주에 '자상한 시간'에서 글벗과 쫑파티 하기로 했다. '일상愛쓰다'를 직접 만나는 순간이다. 설렘 가득 안고 그날을 기다린다.

매거진의 이전글 농땡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