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Individual Development Plan). 직원 경력 개발 계획
IDP를 수립하는 시점은 보통 Q1 (1분기) 해당 년도의 목표를 수립하는 Goal Setting 때 입니다.
IDP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회사 내에서 원하는 next 포지션을 넘어서 다음 career path를 어떻게 설정하고 있는지에 대한 방향성입니다.
1) 팀원이 스스로 IDP를 설정
2) 팀장이 확인 후 Support
3) IDP 대로 진행 되고 있는지 정기적인 대화
1) Current Role (현재 포지션)
2) Short-Term Goal (1~3년 안에 원하는 포지션)
3) Long-Term Goal (5~10년 후 원하는 포지션)
4) 경력 개발에 필요한 것 확인: 교육, Project 경험, 자격증 취득, Study
팀장의 입장에서 특히 커리어 성장의 의지가 큰 팀원의 경우 70(업무)/20(멘토링, 코칭)/10(외부 교육)의 기회를 적절히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직원이 작성한 IDP를 면밀히 검토하고, 이에 맞는 성장을 위한 Support를 해 줘야 합니다.
성장을 중요시 생각하는 팀원은 성장이 지체 되고, 앞으로 커리어 발전의 미래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 회사를 떠나 외부의 기회를 찾는 결정을 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1) 회사 내에서 팀원이 최대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2) 회사 외 시간에 직원의 노력에 대해서도 인정하고, 서포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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