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희수 Oct 12. 2021

거실

마당에 사자가 살아서 둘러친 우리를 두고 티켓을 팔기 시작했다 

첫날에는 아무도 보러 오지 않았지만 이내 소문이 나서 전국 팔도 

대륙 넘어 뉴욕 파리 이집트 모스크바에서도 찾아왔다 

거기는 사자가 없나 의문이 들었지만 뭐 어떤가 돈만 벌면 되는데 

마당에 사자는 빙빙 우리를 돌면서 관람객들을 보며 침을 흘렸다 

밥을 안준지 일주일째 여전히 빙빙 돌면서 침을 흘린다 

갈빗대 수를 세어보니 열여섯 개 손가락을 튕기면 매어지는 울음

우리를 걷고 사자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려 한다 

내 팔을 물고 씹어보는 사자는 이내 바닥에 몸을 뉘었다 

사람들은 야유를 했고 나는 고개 숙여 인사를 했다 

사자를 질질 끌고 집으로 왔다 피를 빼고 가죽을 벗겨 거실에 깔았다 

더 이상 우리가 필요 없으니 근처 고물상에 팔았다 

목숨 값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다 

친구가 놀러 와 사자 가죽이 참 좋다고 해서 거실에 같이 누웠다 

사자랑 나랑 친구랑 잠에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시를 위한 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