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제나 Feb 01. 2021

[1월 4주 차] 공부 기록

공부를 하니 허리가 아프다

1월 4주 차


넷플릭스를 끊고 공부 시간이 확실히 늘었다. 이번 주는 특히나 공부 시간이 길었는데 그럼에도 목표 분량을 못한 게 있어 너무 아쉽다.. 수학에 시간이 이렇게 많이 소모되는지 몰랐었다 ㅜㅜ 아직 수학 I인데... 이번  못다 한 것들이  밀리지 않게 다음 주에 휴가를 하루 내야겠다.


이번 주는 월요일에 휴가를 냈었으나 안과 등을 가야 했어서 평일보다도 공부를 못했었다. 토요일에는 스터디 모임을 나갔는데 저녁엔 앨리스와 저녁 약속이 있어서 공부를  하게 될까 봐 스터디 모임에 일찍 나가 10 40분부터 4시까지 공부했다. 아침에 나가니 차도  막히는  같아 다음 주부터 스터디 모임에 일찍 나가서 일찍 오는 걸로 해야겠다. 일요일에는 민주 언니랑  스타벅스에서 공부를 했다.



국어 박광일t 훈련도감은 2021 영상을 보기 시작했다. 오늘 일주일치 복습을 했는데, 나는 문학을 좀 잘하나..(?) 엄청 새로운 내용은 없었다. 윤혜정t 나비효과에서 이미 배웠어서 그런지 설명해주시는 문학 개념들이 당연해 보인다. 하루에 2강씩 들어서 얼른 끝내버리는 게 목표!


수학 현우진t 수학 I 뉴런은 지수함수와 로그함수까지 했다. 이제 한 주치 양만 남았는데 아직 영상 업로드가 안되어서 ㅠㅠ 다음 주는 수학 II와 병행해야 할 거 같다. 여태 수학 I은 쉽고 수학 II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뉴런을 하다 보니 수학 I도 어렵다.. 특히 수열! 수열은 어렵다기보다 풀기가 귀찮은 문제들이 많다. 이번 주는 복습만 하고 시냅스를 못 풀어서 다음 주는 수학에 전념할 예정이다.


지구과학 I 박선t 2021 SUN 개념을 완성하는 백야를 끝냈다. 머리에 남는 게 없는데 지구과학은 생명보다는 점수받기 나은 거 같아서 일단 생명 공부부터 시작하려고 한다.


생명 I 백호t 2022 기초 입문 특강을 모두 들었다. 작년에 1차로 공부했던 내용을 복습할 겸 다음 주부터 본격적으로 생명 공부를 하기 전 맛보기 느낌으로 들었다.


한국사 권용기t 용기백배 퍼펙트 한국사 개념완성을 듣기 시작했다. 일주일 만에 다 듣는 게 목표였는데 아직 15강이 모두 올라오지 않아서 올라온 6강까지 듣는 게 목표였다. 근데 들어보니 한국사 내용이 너~~~무 많고 새롭다! 수능 한국사는 한 달만 공부하면 된다던데... 나는 아닌가 보다. 권용기t는 너무너무 재밌으시고 유쾌하신 분이셔서 공부를 재밌게 할 거 같긴 하다. 다만 아직 조선이 나오지도 않았는데 머리가 복잡해서 나는 한국사 3등급이 가능할지 의문일 뿐..


중국어 단어 외우기는 이번 주도 실패.. 다음 주는 꼭 성공할 거다...



이번 주는 강의 말고도 대성 윤도영t 2022학년도 최상위권 이과 입시 설명회를 들었다. 이로써 선택 과목은 국어 화작, 수학 기하, 탐구 생 I, 지 I은 확정했다. 생명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보니 생명 I은 주어진 시간에 비해 푸는 과정이 복잡한 문제가 5개 정도 나와서 문제 푸는 스킬이 필요한다고 한다. 갑자기 겁이 나서 백호t 말고도 윤도영t 강의도 들어야겠다는 생각 돼서 윤도영t 교재 패스도 구매했다. 돈 때문이라도 생명은 꼭 50점 만점 받을 테다.


아쉬움이 많은 남은 1월의 마지막 주였으나 공부에 서툴러서 그런 거라 생각하고 다음 주는 더 효율적이게 계획을 짜야겠다. 아! 허리도 조심하고!

매거진의 이전글 1월 29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