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윤철 Mar 05. 2023

벌써?  3월!

봄이 오는 길

운동 후 커피 타임. 제일 먼저 자판기의 커피를 뽑으신 분이 식당이 아닌 복지관 베란다로.  다들 다른 말 없이 모두 야외 탁자 앞으로. 바람의 차가운 기운이 많이 빠졌다. 제법 봄바람 느낌. 아직 3월 초지만 땀 흘린 후 더운물 샤워까지 했으니 추위가 느껴지지 않는다. 당연히 오늘 이야기의 주제는 세월! 노인네들이 망할 놈의 정치 이야기 않는 것만으로도 만족.


시간만 풍요로운 나는 삼일절인 줄 모르고 복지관 출근. 아내에게 한 소리 들었다.

"공휴일인 줄 몰랐나? 정신 좀 챙겨라."

라떼의 표현.  "유구무언"

현역 때도 날자보다 요일이 더 중요한 나였다. 세월에 비교적 무관심한 편이었다는 말씀.


교직에 있는 SNS친구가 3월 2일 재미있는 글을 올렸다. 대한민국 국민은 새해를 세 번 맞는다.

1월 1일. 설날. 그리고 3월 2일. 생각해 보니 신학기가 시작되었다. 그러고 보니 어제 복지관 출근 엘리베이터를 아래층의 학생과 함께 했다. 나는 무딘 건가 아니면 무관심인가? 지금은 철저히 세상 일 잊고 싶다.


모 은행의 시니어 모임에도 초대받지 못하는 70대. 내가 관심 가질 세상 일은 없다는 생각. 은행 모임 대신 복지관 유튜브 강좌 수강. 열심히 손주들 성장기를 담아도 이 녀석들 반응은 시들하다. 아내만 감탄.

"유튜브는 잘 배웠다."

아내와 나 둘 다 만들어갈 추억보다 돌아볼 세월이 더 길다는 공통점! 초등학생들인 손주들이 추억을 돌아볼 이유는 없다.


나 역시 나이 생각 하기 싫다. 이해되지 않는 강사님의 말씀을 컴 앞에서 되씹는다. 21세기를 달린다. 컴을 뒤지면 없는 게 없다. 순서만 외워서 만드는 유튜브의 개념을 잡는다. 실패하면 어때 이것도 하나의 추억 쌓긴대.


올해도 여행 계획이 있다. 과거를 담기 위한 배움이 아닌 추억을 쌓을 배움이다.

"채널 만들기,  동영상 촬영 그리고 업로드!"



매거진의 이전글 꺼지지 않는 불로 타올라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