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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을 높여주는 마케팅 강의

YC School 마케팅 강의를 소개합니다.


매출을 높일 방법을 진지하게 고민을 해봅시다.


매출은 우리 제품을 몇 명의 고객이 사주느냐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매출 = 내 제품 * 고객 수


결국 고객이 정답입니다.


고객을 알아야 매출을 높일 수 있습니다.


내 제품은 내가 가장 잘 압니다. 하지만 내가 고객을 알지 못한다면 매출을 높일 수가 없습니다.


마케팅과 브랜딩도 결국은 고객을 위한 회사의 중요한 활동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고객을 더 잘 알 수 있을까요?




고객을 더 잘 알기 위한 YC School의 마케팅 강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강의는 2시간씩 2회 제공되며 총 4시간입니다.


1. 마케팅


마케팅을 잘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마케팅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회사의 대표, 팀장 그리고 사원이 마케팅에 대해 각각 다른 생각을 갖고 있다면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마케팅은 단순히 우리가 만든 제품을 고객에게 떠넘기는 행위가 아닙니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조직은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조직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해서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하지만 제각기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2. 브랜딩


똑같은 제품이라도 브랜드에 따라서 고객들이 지불하는 금액은 다 다릅니다. 브랜딩이 잘 되어 있다면 고객들에게 합당한 비용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수익도 개선될 수 있습니다.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이 늘 고민이신가요? 제대로 된 브랜딩은 단순 가격 경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의 기본은 우리의 팬을 만드는 것입니다.


3. 고객 파악하기


우리가 고객을 정확히 알고 있지 않다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고객은 항상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결정만 하는 것은 아니다.

2) 고객은 본인 삶에 관련되어 있는 이야기에 관심을 가진다.

3) 고객은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끼치는 회사를 좋아한다.

4) 고객은 당연히 나를 알아주는 회사를 더 좋아한다.

5) 고객은 음식만 먹으로 식당에 가지 않는다.

6) 고객은 손해보고 싶어 하지 않는다.


4.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기는 스토리 텔링 전략


스토리를 통해 우리가 원하는 고객의 구매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을 때 우리 제품이 가장 먼저 떠올라야 매출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는 고객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5.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 내는 차별화 전략


이 관점에서 고민한 다면 멋진 차별화 전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제품이 대동소이 해지면서 차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다른 기업 사례를 통해 우리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전략을 고민할 수 있게 됩니다.


6. 고객의 마음을 잡는 콘텐츠 전략


일단 시작하는 게 중요합니다.


브랜드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항상 고민만 하던 콘텐츠 제작을 어떻게 시작할 수 있는지 어떤 이야기를 담아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YC School 2월 마케팅 강의 안내


-주중반 15명: 2월 16일, 23일(화) 오후 7시 30분~9시 30분

-주말반 15명: 2월 20일, 27일(토) 오전 10시~12시

-총 2회 4시간 수업(회당 2시간)

-22만 원 (2명 동시 수강 시 각각 19만 원, 3명 동시 수강 시 각각 16만 원)

-부산마케팅협회 회원 혹은 YC College 전, 현 수강생 15만 원

-각반 입금순 선착순 마감 (1월 강의는 공지 후 1주일 안에 마감되었습니다.)

-장소: 위드 스페이스 (경성대 부경대역 인근)

-문의 전화 : 051 611 1511 ('마케팅 강의 문의입니다'라고 알려주세요.)

-입금  (기업은행 01075141511 문영호)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립니다.  글을 보고 계신다면 현재 신청 가능하십니다.

*수업 시작 3일 전까지는 언제든 전액 환불 가능하십니다.


http://naver.me/FMAUvLzu


"좋은 마케팅 강의를 받으려면 서울까지 가야 해요."


"매출 향상이 고민인데 마케팅을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요."


"오픈 마켓이나 스마트 스토어에서 가격 경쟁하기가 지칩니다. 고객에게 가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합당한 금액을 받고 싶어요."


주위에서 항상 많이 듣던 고민입니다. 사업의 기본은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그 대가를 받는 거라고 합니다. 제가 이번 강의를 진행하게 된 이유입니다.



지난 4년간 다양한 업종에 마케팅 강의를 해왔고,


YC College 마케팅 담당으로 의미 있는 성장을 경험했고,


다른 업종 마케팅 컨설팅을 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마케팅 교육 과정을 기획하면


누군가에게 진짜 도움을 줄 수 있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분들이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될 때까지 한다'라는 의지가 있으신 분


2. 내가 하는 사업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길 바라고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으시는 분


3. 오픈 마켓이 아닌 내 사이트로의 직접 유입을 통해 '가격 경쟁'이 아닌 '고객에게 가치 있는 제품을 판매하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판매하고 싶으신 분


4. 사업을 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남 탓이 아니라 내 탓이라고 믿을 수 있는 분.


사업을 하다가 매출이 발생되지 않을 때 불경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면 본인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경기가 좋아지길 바라는 수밖에 없습니다. 직원들이 일을 잘 못해서 회사가 잘 안 돌아간다고 생각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 직원도 내가 뽑았기 때문에 나의 잘못이며, 적절한 직무교육을 제공했는지 생각하면 문제를 해결할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이 강의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1. 내가 할 일은 오로지 훌륭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언젠가는 사람들이 알아줄 것이라 믿으시는 분. 사람들에게 내 브랜드를 알리는 노력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


2. 생각이 너무 많아서 실행은 하지 않고 고민하는 데 대부분의 시간을 쓰시는 분


3. 난 아무 노력도 하지 않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알아서 내 매출을 올려주길 바라시는 분


4. 한두 번 시도해보다 포기하실 분


YC School 2월 마케팅 강의 안내


-주중반 15명: 2월 16일, 23일(화) 오후 7시 30분~9시 30분

-주말반 15명: 2월 20일, 27일(토) 오전 10시~12시

-총 2회 4시간 수업(회당 2시간)

-22만 원 (2명 동시 수강 시 각각 19만 원, 3명 동시 수강 시 각각 16만 원)

-부산마케팅협회 회원 혹은 YC College 전, 현 수강생 15만 원

-각반 입금순 선착순 마감 (1월 강의는 공지 후 1주일 안에 마감되었습니다.)

-장소: 위드 스페이스 (경성대 부경대역 인근)

-문의 전화 : 051 611 1511 ('마케팅 강의 문의입니다'라고 알려주세요.)

-입금 후 (기업은행 01075141511 문영호)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립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현재 신청 가능하십니다.

*개강 이틀 전까지 알려주시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http://naver.me/FMAUvLzu



강사 소개 : 문영호


부산 서면과 대연동에 있는 YC College 영어회화 전문학원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 대형 어학원 사이에서 작은 영어학원 YC College를 꾸준히 키워서 삼성전자, 크몽, 코엑스, 패스트 캠퍼스 등에 가서 마케팅 강의도 하고 왔습니다.


2.  고객 중심 마케팅으로 코로나 19에도 불구하고 2019년에 비해 2020년 학원 매출은 상승했습니다.


3. 마케팅 대행 업무와 다양한 마케팅 강의 경험으로 사례 중심의 재미있는 강의를 진행합니다.




* 이 마케팅 강의를 들으면 한 달에 월 순수익 천만 원을 벌 수 있나요?


: 전 마케팅 강사입니다. 사기꾼이 아닙니다. 제 강의를 듣고 한 달에 순수익 천만 원을 만든 수강생은 있습니다. 하지만 강의를 들었던 많은 사람들 중에 몇 명입니다. 모두가 그런 건 아닙니다.


강의를 듣고 실행하는 사람들에게만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고 열심히 하실 분들에게만 도움이 됩니다.


* 마케팅 강의를 듣다 보면 말만 잘하는 강사들이 많던데 그런 강사 아닌가요?


:전문 마케팅 강사가 아닙니다. 부산 성인 영어학원 YC College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큰 대형 학원 사이에서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높여 왔습니다.


코로나 19 사태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영어학원인 YC College 연매출은 전년대비 오히려 상승했습니다.


현직 마케터 강의가 필요하시다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어쩌다가 마케팅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정말 우연한 기회로 시작했습니다. 부산마케팅협회에서 기회를 주셔서 강의를 시작했는데 벌써 5년 차입니다.


제가 가진 노하우를 나누면서 다른 사람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게 왠지 좋았습니다. 운이 좋게도 삼성전자, 크몽, 굿네이버스, 패스트캠퍼스, 코엑스 등 서울에서도 자주 불려주셔서 꾸준히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아이보스에서는 매달 거의 5년째 마케팅 강의를 해오고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마케팅 강의는요?


: 제가 알기론 국내 최초로 '마케팅 스탠딩 코미디'를 강남에서 했습니다. 60분 가까이 적지 않은 금액인데 와주셔서 매진을 시켰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물론 '문영호'를 보러 온 것 같진 않고 ㅍㅍㅅㅅ라는 업체 때문에 그 후광으로 좋은 기억을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국내 최초로 서울 강남에서 마케팅 스탠딩 코미디도 진행했습니다.


* 이제 마케팅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사람들은 왜 우리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까요?


: 사야 할 이유가 없거나, 여러분 제품의 존재를 알지 못합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충분히 사야 할 이유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 제품이 좋고 나쁨은 고객이 결정하는 겁니다. 판매자가 결정하는 게 아닙니다. 고객 입장에서 생각을 하지 않으면 판매가 일어나긴 쉽지 않습니다.


강의할 때 강조하는 건 늘 고객입니다.


*제품이 좋으면 저절로 팔려나가는 게 맞는 데 왜 우리 제품은 입소문이 안 날까요?


:사람들이 흔히 하는 오해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가 할 일은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며, 좋은 제품은 저절로 입소문이 날 것이다.' 이전에는 통했습니다. 지금은 경쟁 제품과 대체 상품들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우리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으면 고객들이 우리 제품 존재를 알 수가 없습니다.


공급 과잉 시대라는 단어가 나온 이유는 간단합니다. 소비자들은 너무 많은 제품과 서비스에 둘러싸이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수요가 공급보다 많았기 때문에 제품을 손쉽게 팔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이런 상황은 벌어지지 않습니다.


*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 강의 중에 많은 분들에게 말씀드리는 데 '스토리'입니다. 물론 스토리를 만드는 게 그리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잘 만든 스토리는 매우 강한 힘을 갖습니다. 애플의 성공 요인에는 멋진 디자인과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 하나는 스티브 잡스와 애플이라는 회사의 스토리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였죠. 애플 같은 큰 회사만 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YC College와 같은 작은 회사도 대표 스토리를 활용해서 마케팅을 합니다. 실제로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를 통해 확인하면 높은 전환율을 보입니다.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건 뭘까요?


:진짜 소비자들에게 파는 게 무엇인지 파악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가 잘된 이유는 품질 좋은 커피 원두 사용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진짜 파는 게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를 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스스로를 '제3의 공간'이라고 표현합니다. 집이나 직장이 아닌 제3의 공간에서 사람들이 시간을 편하게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기로 했죠. 테이블 회전율을 중요하게 생각하던 다른 커피숍과는 달리 편안한 소파, 와이파이나 콘센트 등을 제공했습니다. 사람들은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스타벅스를 방문하기 시작했죠.


YC College는 영어학원입니다. 하지만 우린 단순히 '영어 교육 서비스업'을 하는 게 아닙니다. 사람들이 영어를 배우러 오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해외여행,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이민, 유학 등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학원에 등록합니다. 우리는 생각해 보면 '누군가의 꿈을 이루는 일을 돕는 곳'입니다. 우리가 진짜 하는 일입니다.


*마케팅 강의를 사람들이 꼭 들어야 할까요?


:커피숍을 차려서 손님들에게 좋은 커피를 팔고 싶으신 분들은 커피를 배웁니다. 음식점을 창업하실 분들이 요리를 배우는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마케팅을 잘하고 싶은데 마케팅은 안 배우고 싶어 하십니다. 커피 만드는 기술이나 요리 실력은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닙니다. 그런데 마케팅은 저절로 실력이 생겨나길 바라십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으면 배워야 하듯이 마케팅을 잘하고 싶으면 배워야 합니다.


*요즘 마케팅에서 중요한 건 뭘까요?


:고객이요. 너무 뻔한 이야기 같아서 실망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훨씬 더 고객이 중요해졌습니다. 과거에는 소비자들이 많은 정보를 가질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정보가 가득한 인터넷으로 인해 어쩌면 공급자들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갖춘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소비자는 일방적인 정보 습득자들이 아닙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정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소비자들 구매에 강한 영향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에게 적당한 제품을 어설프게 팔려는 전략은 더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이번 마케팅 강의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하실 건가요?


:마케팅, 브랜딩, 소비자, 스토리텔링, 차별화 전략, 콘텐츠 제작에 관한 실무적인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강의를 들으시는 분들이 매출이 오를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어떤 분들이 이 강의를 들으시면 좋을까요?


:마케팅이 필요한 모든 분들이요. 스타트업이나 작은 회사를 운영 해나 가시는 대표님들이 아마도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마케팅 담당자분들도 많이들 만족하십니다. 실무적인 내용 중심으로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요. 혹은 그냥 막연히 마케팅에 관해 고민이신 분들도 편하게 듣고 가실 수 있는 강의입니다.


YC School 2월 마케팅 강의 안내


-주중반 15명: 2월 16일, 23일(화) 오후 7시 30분~9시 30분

-주말반 15명: 2월 20일, 27일(토) 오전 10시~12시

-총 2회 4시간 수업(회당 2시간)

-22만 원 (2명 동시 수강 시 각각 19만 원, 3명 동시 수강 시 각각 16만 원)

-부산마케팅협회 회원 혹은 YC College 전, 현 수강생 15만 원

-각반 입금순 선착순 마감 (1월 강의는 공지 후 1주일 안에 마감되었습니다.)

-장소: 위드 스페이스 (경성대 부경대역 인근)

-문의 전화 : 051 611 1511 ('마케팅 강의 문의입니다'라고 알려주세요.)

-입금 후 (기업은행 01075141511 문영호)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립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현재 신청 가능하십니다.


http://naver.me/FMAUvLz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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