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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300개 팔기 프로젝트 1

매일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 될만한 내용을 뉴스레터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아무도 시키지 않았지만 제가 콘텐츠 300개를 판매하는 과정을 공유하면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기록를 하나씩 남길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뉴스레터에서 말씀드린바대로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콘텐츠' 300개 팔기 과정에 관한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1. 상품명은 '팬을 만드는 비즈니스' 패키지입니다. 상품 구성은 '팬을 만드는 브랜드 서클' 전자책과 '팬을 만드는 브랜딩' 동영상 강의를 팔기로 하였습니다.


2. 이 상품을 선택한 이유는 제가 가진 콘텐츠 중에 사업가들에게 가장 도움이 될만한 것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을 해봤습니다. 


제가 믿는 사업에 관한 가장 중요한 철학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대하고 그들을 우리 브랜드 팬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이 콘텐츠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해서 이렇게 구성을 했습니다.


3. 상세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상세페이지를 만들 때 10번 더 바꿔야지라고 애초에 생각을 합니다. 원하는 구매 전환율이 나오지 않으면 바꾸는 게 맞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4. 놀랍게도 매출이 1개 발생했습니다. 300개가 목표니 이제 299개만 더 팔면 됩니다. 


5. 알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일단 어제 제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렸습니다. 그리고 제 스레드에도 글을 휘리릭 적어서 고정 게시물로 해두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링크트리에도 추가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yes_i_am_yc/
https://bit.ly/3OgHMJ8

6. 어제 브런치 상세페이지에 기타유입으로 32명이 방문했는데 1명이 결제를 했으니 전환율은 나쁘지는 않은 듯합니다. 굳이 계산을 해보자면 전환율은 3.13%입니다.


초긍정회로를 돌리자면 32명이 방문해서 1명이 결제했으니 300명이 결제하게 만들려면 9,600명이 방문하게 만들면 됩니다. 물론 이런 식의 수식은 실제 비즈니스에서 늘 통하지는 않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32명이 방문했는데 1명이 결제했으니 상세페이지 개선을 통해서 32명이 방문해서 5명이 결제하게 만드는 방법도 고민해 봐야겠습니다. 


참고로 32명 방문자 중에 인스타그램을 통한 방문자가 28명이며 스레드는 3명입니다.



7.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 가설은 제 인스타그램 팔로워 2만 명 중에 300명은 제 콘텐츠를 구매할 거라는 겁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적극적으로 알려볼 생각입니다.


가설은 어디까지나 예측이니 틀리면 전략을 수정하면 됩니다. 뭐 별거 있겠습니까? 


매일 진행상황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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