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의 꽃 타로 Mar 04. 2024

상위 20% 빚쟁이가 아내를 사랑하는 방법

나는 아내를 이렇게 사랑합니다.

아내의 이름은 김선희다. 평범한 이름처럼 아내는 평범한 사람이다. 아내는 차분하고 쉽게 화를 내지 않는 사람이다. 2억 6천 빚을 고백? 했을 때도 화를 내지 않았다. 7년 연애하고, 결혼하고 11년이 지났으니 21년을 함께한 사람이다. 아내는 21년 동안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줬다. 그런 아내가 너무 고맙다.

나의 마음을 어떻게 전달하고 아내를 도와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집안 살림을 열심히 하기로 했다. '남편이 집안 살림을 열심히 도와주면 아내는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하는 리학자의 상을 보았기 때문이다.

    

오전 8시, 야간 근무를 마치고 집에 왔다. 오래된 고구마를 먼저 삶아놓고 잠을 잤다. 2시쯤에 일어나서 보리(믹스 진도견)가 남겨놓은 털을 청소기로 제거다. 그리고 간단하게 간식을 먹었다.

학교에서 돌아온  막내아들 간식을 차려주고 오후 4시 싱크빅 수업을 준비한다. 개학한 날이라서 학교 분위기도 물어보고 기분을 맞추어준다.

싱크빅 수업이 끝나면 태권도 겨루기 대회를 준비하는 녀석을 위해 부담 없는 저녁을 일찍 차려야 한다.   

5시에  보리(두 번 파양 당한 우리 집 반려견) 저녁 산책을 시키러 간다. 산책이 늦어지면 저녁 식사도 잠자는 시간도 늦어지기 때문에 가장 큰일이 산책이다.


6시 인스타본 양배추 참치덮밥을 만들었다. 저녁 식사는 간단한 것을 좋아한다.  아내와 큰 아들과 식사를 같이하고 설거지도 을 냈다. 나의 오늘 실림도 무사히 마무리 됐다.

2억 6천 빚 갚는 일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아내를 사랑하는 방법을 가르쳐준 2억 6천의 빚을 미워할 수는 없다.


나는 그렇게 당신을 사랑합니다.


함께 있을 수 없음을 슬퍼하지 말고

잠시라도 곁에 있을 수 있음을 기뻐하고


더 좋아해 주지 않음을 노여워 말고

이 만큼 좋아해 주는 것에 만족하고


나만 애태운다고 원망하지 말고

애처롭게까지 한 사랑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주기만 하는 사랑에 지치지 말고

더 많이 줄 수 없었음을 아파하고


남과  즐거워한다고 질투하지 말고

그의 기쁨이라 여겨 함께 기뻐하고


이루어질 수 없는 사랑이라 일찍 포기하지 말고

깨끗한 사랑으로 오래 간직할 수 있는


나는 그렇게 당신을 사랑합니다.


한용운 인연설 2

출처 - 좋은 글 중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아내가 7살 아이가 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