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리사 Jan 10. 2023

시크릿 끌어당김 쉽게 하는 방법

리사의 부자 마음공부

당신의 현실은 당신의 무의식의 반영이다.




돈 걱정을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에 시크릿과 끌어당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들을 찾아 헤맸다. 부자가 되고 싶어서, 어떻게 하면 가난한 마음과 이별할 수 있을지 책과 영상을 찾아 읽고 들어본다. <시크릿>이라는 책 뿐만 아니라 큰 부를 이룬 일본의 사업가, 사이토 히토리의 <부자의 운>, <부자의 행동습관>,조성희의 <더 플러스>, 조셉머피의 <잠재의식의 힘>, 카밀로의 <당신의 현실에는 이유가 있습니다>등의 책들도 우리의 잠재의식, 혹은 무의식의 체계를 바꿔야 부를 이룰 수 있다는 이유와 근거들을 제시한다.


"당신의 현실은 당신의 현재의 무의식을 반영한다." 이런 이야기를 본다.


"아.. 지금 내가 물질적 결핍을 느끼는 것은 무의식적 기전에서 온 결과물이구나.." 그동안 말로는 '나는 부자가 될 것이다, 나는 부자다. '등의 확언을 하면서 내면에선 엄청난 저항을 맞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많은 책을 읽고 부를 이루기 위한 변화를 위해 노력하지만, 그 뿌리에 가닿지 않으니 노력들은 다시 물거품이 되기 일쑤다. 나의 무의식에는 가난에 머무르고 싶고 부를 이루기를 두려워하는 관념이 자리 잡고 있다. 무엇 때문에 나는 두려워할까? 그것부터 살펴봤다.



가장 밑바탕에는 '나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자기 확신과 긍정이 없다. 잠시 돈이 들어 오더라도 금방 없어져 버릴까 두렵다.'가난이 정말 싫다.' 등의 '돈과 부'에대해 부정적이 느낌이 가득이다. 어릴 적부터 가난한 환경에서 자라며, 부모님의 암투병 생활 속에 슬프고 상처 입은 내면 자아가 있다. 그 아이를 위로하고 사랑하는 것이 가장 먼저 내가 해야 할 일인 것을 알았다. 충분히 상처를 치유하고 나도 사랑받고 부자고 되어서 더 큰 행복을 누리고 살아도 안전하다고 믿는 관념이 자리 잡히는 시간이 필요하다.



마음의 길을 새로 열어야 한다. 나는 가난해서 힘들다는 마음에서 '나는 더 큰 부를 이룰 자격이 있다'는 새로운 관념의 길을 만든다. 계속 새로운 길로 마음을 훈련한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자가 된 나를 미리 상상하고 느끼는 것이다. '느낌'이 시크릿의 핵심이고 끌어당김을 현실화하는 치트키이다. 부자 심리학에서 끊임없이 반복되는 단어가 '기분 좋은 느낌'을 갖는 것이었다.


'Feeling good' 즉 기분 좋은 느낌이 바로 시크릿의 핵심이라니. 정말 간단한 일인 것 같다. 그런데 왜 쉽게 되지 않는 걸까? 떠올려 보니, 나에게도 일이 잘 풀리고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었던 때는 대체로 나의 마음의 에너지가 좋은 상태였던 것 같다. 자신감이 차오르고 활력이 있던 날들이다. 반대로 금전적으로 일이 잘 안 풀릴 때는 내 마음이 힘들고 우울한 모드였다. 어느 것이 먼저라기보다는 나의 낮은 감정과 함께 나의 일의 에너지가 맞물려서 돌아가는 악순환의 고리 같았다.벗어 날 수 없을 것 같은 결핍되고 가난한 마음만 가득이었다.



새해 계획을 세우면서 다시 나는 부자가 되기를 꿈꾼다. 그리고 다시 부와 꿈을 이루는 부자 마인드 책을 찾아 서 문을 두드린다. 다시 알고 있었으나 실천하지 못한 시크릿과 끌어당김의 핵심을 마음에 새긴다. 이번에는 정말 이론이 체화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습하려 한다. 요즘 읽고 있는 거의 모든 책들이 일관되게 마음 가짐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한다.잠재의식이 바뀌어야 현실이 바뀐다고 말한다.



당신은 부자가 되고 싶은가? 하고 있는 사업에서

성공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먼저 당신의 에너지, 진동수를 떨어뜨리지 마라! 다시 말해, 기분 좋은 느낌, 신바람 나는 느낌을 유지하라!


그 높은 진동이 당신에게 그에 걸맞은 좋은 일들을 끌어당겨 올 것이다. 만물은 에너지로 되어 있고 우리 또한 에너지를 가진 존재이기 때문이다. 당신의 에너지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높은 에너지를 가지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찾아야 한다.


빠르게 걷거나 운동을 하며 심박수를 높이는 것도 기분 좋은 느낌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는 것도 좋다. 좋은 작가가 쓴 좋은 책과 만나는 것, 낭독하는 것, 필사하는 것도 우리의 에너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이다. 함께 하면 힘이 나고 기분 좋은 사람을 만나서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그 무엇이 되든, 기분을 좋게 해 줄 당신만의 방법을 찾아서 성공을 향해 한발 나아가자.



원하는 것을 생생하게 꿈꾸고 상상하면 결국 이루어진다. 간절히 원하는 것이 이루어졌다는 상상. 그것을 상상하는 힘, 그것이 우리에게 필요하다.수천 년 전부터 공개된 비밀로 우리에게 와 있는 성공의 원리가 다시 나에게도 다가왔다. 상상한 일이 현실이 되었다고 상상하는 것이 힘들다면,  '기분 좋은 느낌'을 먼저 연습해보자.그 '기분 좋은 느낌'이 지속되면 다음 차원으로 또 마음의 길을 열어 갈 것이다.



 오늘 아침, 강렬하게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을 꿈꾸며 상상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그것을 이룬 기분 좋은 느낌'을 내 안에 강렬하게 품는다.


어느 아침 보다 더 활기차고 행복하다. 우리의 부정적인 무의식도 꾸준히 말로, 글로, 행동으로 새롭게 만들어 새기면 가능하다는 믿음이 확신으로 차오른다. 기분 좋은 느낌을 가득 안고, 오늘을 축복으로 맞는다. 모든 것에 감사하다. 감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장사의 신>에서 배우는 성공 마인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