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장] 3. 또 다른 이성

[9장_사랑의 위기] 중에서

by 휘련

3) 또 다른 이성

3-1) "야수와 미녀"

- 다른 이성으로부터 유혹되는 것

3-2) 치사한 쟁취

- 프로들의 STEEL AWAY

3-3) 이성에 대한 집착

- 대학가의 3각관계




3) 또 다른 이성



%B6%C7%B4%D9%B8%A5%C0%CC%BC%BA.JPG?type=w2


사랑을 하다가 언제부터인가 위기가 나타나게 된다. 많은 변수가 작용이 되지만 가장 질투심을 일으켜서 갑작스런 커플 사이에 불청객이 일어나기 마련인데 그 것이 바로 '또 다른 이성'이 들어서면서 더 복잡하게 만들기에 그러하다.


또 다른 이성이 낀 다는 거 자체가 교통법규를 어기는 것과 같은 것이다. 절대로일부다체제 혹은 다부일체제가 아니고서야 용납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또 다른 이성에게 유혹의 눈길이 오기 마련이다. 현재 사귀고 있는 이성과 다른 면이 끌리는 점에서 흔들릴 수가 있다. 하지만 그것은 화려할 뿐. 소중한 사람인 누군인지를 잘 선택을 해야 할 것이다. 이는, 결혼한 부부들 사이에서도 남의 유혹으로 인해서 불륜이 가게 되는 사례가 여기에 있다.


* 또 다른 이성 = 애인의 이성친구는 그냥(의심쩍) 적과 같다.


그만큼 또 다른 이성의 등장한 상당한 사랑의 금이 갈 수 밖에 없는 형태이다. 또한, 거기에 따른 치열한 아픔과 뒤따르기 마련이다. 사랑에 울고 사랑에 웃고 이 모든 것들이 3각관계에 비롯되어서 나타난 결과가 많다. 늘 행복한 연인이라고 해도 이러한 부분이 전혀 없다고 할 수 없다. 알게 모르게 남녀 사이에서는 약간의 틈이 보이면, 또 다른 이성이 그 사이를 들어 올 수 있다. 이 때에, 순간적인 심리적인 느낌으로 받아서야 할 것인가? 이 장에서는 이 문제를 다뤄야 할 것이다.


전에 '5장. 밀고 당기는 기술'에서 '1)미묘한 감정' 중 다른 썸씽남에 대해서 더 끌리는 것을 잠시 비추었는데 이번 테마에서는 더 면밀하게 이러한 점을 비추도록 할 것이다. 왜 그토록 지고지순한 사랑이 갑작스레 나타난 '또 다른 이성'에게 쉽사리 사랑을 놓치게 되어서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