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장] 3. 여러 사람 축복 속

[13장_이벤트로 환심사기] 중에서

by 휘련

3) 여러 사람의 축복 속

3-1)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

- 만인의 축복

3-2) 관중 속에서 고백 실패

- 벨기에 축구장에서

3-3) 관중 속에서 성공

- 피겨선수의 프로포즈





3) 여러 사람의 축복 속


사랑이란 무엇이랴? 단 둘이 알콩달콩 사는 것일까? 그러기에 젊은이들의 생각이지만 이미 오랫동안 사랑을 경험한 어른들은 조금 다르다. 다소 현실적이지만 수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서 사랑하는 게 바람직하며 건강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조건인 것이다. 가슴이 아프지만 '시네마 천국'에서 토토를 위한 알프레도가 그러했듯이 어쩌면 세상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사랑만이 어쩌면 가치가 있음을 말하고 있다.

그러한 사랑을 우선 단둘이 사이가 소원해져도 주변인물로 하여금 다시 사랑을 이어가게 도와줄 수 있는 조건이기도 하다. 아무래도 공개적으로 사랑을 하면 다른 이성들의 유혹을 단절할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둘 만의 사랑으로 가기에 커다란 도움이 된다. 당사자들도 다른 한 눈을 팔 수가 없다.


또한, 이 둘은 공식적 연애임을 공포하는 것은 보다 서로에게 보는 이목이 있으니 조심스럽고 서로를 더 챙겨주고 위해줄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결혼이라는 것은 공식적으로 여러 사람들에게 축복을 받으며 그 한 편에는 인정을 받는 의미가 담겨 있다. 그래서 함부러 이혼을 쉽게 결정할 수가 없는 것이다. 그만큼 공개적인 것은 그 만큼 책임이 따르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둘의 사랑을 공표함으로써 진정한 커플을 공개하는 것이다.


게다가 이렇게 여러 사람들 사이에서 축복을 받게 되면 그 시너지가 극대화 된다. 단 둘만의 축복이 옆에서 응원을 해주기에 힘이 더 실리기 마련이다. 대표적으로 아무도 없는 관객에서 제대로 된 연극 연기를 할 수 없는 것이며, 아무도 없는 관중 속에서 제대로된 경기를 선수가 할 수가 없는 것이다. 뭔가 바라봐주는 게 있어야 더 열심히 할 것이며, 그 무대에서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은밀하게 숨어서 하는 것은 축복받지 못하기에 그리 오랫동안 행복하지 않다. 오히려 만날 때마다 가슴을 졸이게 되니 추후에 원만하게 이어지기가 힘겹다.


* 여러사람들에게 축복을 받아야 하는 이유

1) 수 많은 사람들에게 공포하여 인정받기 => 다른 이성의 유혹을 단절

2) 공개적이기에 보다 조심스레 서로를 위해주기 => 책임이 따름

3) 함께 하기에 단둘 이상의 사랑의 시너지 극대화 => 응원의 효과


그렇다면 영화 속에서 이러한 부분이 어떻게 구성되고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해보자. 신분적인 차이를 극복하면서 여러 사람들에게 환희와 갈채를 받게 되는 명장면이 담긴 내용이다. 바로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