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혹시 이 승무원 아세요?

승무원 하면서 많이 들었던 질문

 

항공사에 근무하면서 많이 들었던 질문 중 하나는


"○○○ 승무원 아세요? 내 친척인데 승무원이에요."


라는 질문이다.

하지만 항공사에는 정말 많은 승무원들이 있고, 생각보다 서로가 서로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 나 또한 12년을 비행했지만 팀 비행이 아닌 조인되는 비행을 갈 땐 늘 새로운 승무원과 함께 비행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물어보시는 그 승무원을 지나가는 승무원이 알 수 있는 확률은 지극히 낮다.


어느 날 동남아 밤 비행.

그날도 승객들로 가득한 공항을 지나가는데 손님께서


"이 승무원 알아요? 내 조카인데."


이번에도 모르는 승무원 이름이 나오겠지 생각하며 승객의 남은 질문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나의 예상과는 다르게 손님의 입에서 나온 세 글자의 이름은 다름 아닌 내 동기였다.


"오! 그 승무원 저  알아요! 저랑 같이 입사한 동기예요. 너무 반갑습니다. 오늘 저희 비행기 타시는군요. 제가 잘 챙겨드릴게요! 잠시 뒤 기내에서 뵙겠습니다."


라고 답하자, 손님도 웃으시며 손을 흔드셨다.

이런 날은 정말 기억에 남을 만큼 드문 날이었지만, 한편으론 정말 반가운 이다.


그러니 혹시 지나가는 승무원에게


"혹시 이 승무원 아세요?"


라고 물으실 거라면 질문을 들은 승무원의 입에서


"항공사에 승무원이 많아서요. 죄송하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라는 대답이 돌아올 확률이 크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었다.






*이미지 출처: Unsplash









매거진의 이전글 내 나이 서른 되는 날 로마에 있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