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은영 Jan 27. 2024

내가 되는 악몽


오늘의 천장에는

무엇을 보았는지 잔뜩

파랗게 물든 눈이 있다


이미 지나간 시간들이

따스한 불빛을 이기고


길을 잃은 어제와 내일이

뒤섞여 짓누르는 거기에서


나는 한 번도 나를

고른 적이 없는데


나는 내가 되었다


도저히 목을, 가눌 수 없어


나를 갈아 내일을 만들고

매일 밤 그것을 먹으며 운다


변하지 않는 것들이

때로는 나를, 서럽게 하고


내일의 천장에는

만날 수 없는 그림자가

나로 파랗게 물들어간다


작가의 이전글 장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