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스파이크없는 당뇨식단, 다이어트레시피
당뇨식단, 다이어트 레시피, 낙지 전복 덮밥, 낙지요리,
낙지 전복 덮밥,
밥 60g,
낙지 100g, 전복 작은 것 5마리, 꿀 0.5T, 간 마늘 0.5T, 스리라차 소스 1T, 저당 굴 소스 1T, 고춧가루 2T, 고추기름 1T, 무말랭이 불려서 30g, 양파 70g, ,대파 1뿌리
낙지는 끓는 물에 소주 약간 넣고 2분 데쳐준다.
전복은 숟가락으로 전복 살만 건져내고, 전복 이를 가위로 잘라주고 솔로 깨끗하게 세척한다.
고추기름에, 양파, 대파를 썰어서 볶아주고, 무말랭이는 물에 불려서 꽉 짤아서 물기를 제거한다.
손질한 낙지, 전복 넣고,
, 꿀 0.5T, 간 마늘 0.5T, 스리라차 소스 1T, 저당 굴 소스 1T, 고춧가루 2T, 추가하여 볶아준다.
밥 양은 60g, 밥과 함께 상추 싸서 먹는다.
낙지 효능 · 다이어트 :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 효능 : 조혈 강장, 원기회복 (지방은 거의 없고 타우린과 무기질과 아미노산이 듬뿍 들어 있어 조혈 강장 작용을 하고 힘이 없을 때 원기를 돋우는 역할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낙지 (쿡쿡 TV)
전복 효능 비타민, 글리신, 아르기닌 등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전복은 노약자의 원기회복 및 성장기 어린이, 산모의 산후조리에도 좋은 식품이다. 특히 비타민과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옛날부터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 전복을 고아 먹이면 큰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또한 아르기닌(arginine)이라는 아미노산이 타 식품보다 월등히 많아 피로회복이나 활력을 주는 역할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전복 (우수 식재료 디렉터리)
안녕하세요 예은 예슬 맘입니다. 당뇨식단을 관리하다 보니 감사하게도 8kg 다이어트도 되었어요.
당뇨식단, 다이어트 레시피 모두 공통적으로 고단백+ 고 식이섬유+저탄소 식단을 기본으로 시작합니다.
안 먹고 관리하거나 살 빼는 것이 아니라, 고단백+ 고 식이섬유를 주된 음식으로 하고, 밥을 부식으로 생각하고 먹습니다.
우리 몸을 물을 담을 수 있는 물병에 비교해 볼게요. 500mL 물병에 밥양을 200mL를 담고 보면 다른 음식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은 300mL가 되겠죠. 이에 비해서 밥 양을 100mL로 조금 더 줄이면 담을 수 있는 양이 400mL 더 늘어가겠죠.
혈당관리할 때, 사실 한국인은 밥을 가장 많이 먹게 되는데, 또 그 밥에는 탄수화물이 제일 많이 들어 있어요.
밥 양을 조금 줄이면 훨씬 더 먹을 수 있는 음식 종류, 음식 양도 많아집니다.
그래서 맛도 맛이고, 건강, 영양까지 고려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밥 한 공기 다 먹으면 혈당만 생각해 보면 먹을 수 있는 것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먹는 것 또한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밥만 먹다 보면 혈당은 높은데 영양소는 골고루 채워지지 못하고 아쉬움이 많이 남잖아요.
혈당관리하면서 먹는 즐거움도 챙길 수 있는 식단이 고단백+ 고 식이섬유+ 저탄소 식단이더라고요.
한 끼 때우는데 먹었던 고 탄소 식단이 아니라, 하냐 하 더 챙겨 먹을 수 있는 식단이기도 하고요.
밥으로 배를 채운다는 생각을 조금만 내려놓아주면 혈당관리도 훨씬 더 부담 없이 할 수 있더라고요. 우리 몸을 위한 음식으로 건강한 식재료로 몸을 보호하는 식재료들을 잘 활용하면 당뇨식단은 물론, 다이어트 레시피에도 적극 활용할 수 있어요.
점심에 고단백 식단+고 식이섬유를 합해졌을 때, 저 칸수가 동행되어야 혈당 스파이크 없이 혈당관리가 될 수 있어요.
저녁으로 먹었을 때는 밥을 5시 30분 미리 90g 먹고 7시쯤 낙지, 전복 볶음은 쌈 채소와 함께 싸먹으면 됩니다.
12시쯤, 반찬 먹으려고 하려고 했는데 혈당이 좀 떨어진 상황이고 준비되는데 한 시간 정도 걸릴 것 같아서, 사과 1/2쪽을 미리 먹으며 식사 준비했습니다.
밥 먹기 직전 혈당 131에서 시작이었어요.
낙지는 끓는 물에 소주 약간 넣고 1분 데쳐준다.
낙지는 찬물부터 삶으면 질겨질 수 있으니, 물이 끓으면 소주를 약간 넣고 1분만 데쳐주면 탱글 거리는 낙지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낙지 말고 오징어를 이용해도 됩니다. 미향을 사용하면 불필요한 당, 불필요한 나트륨 함량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최소한의 양을 사용할 수 있는 소주를 사용하였어요.
전복은 숟가락으로 전복 살만 건져내고, 전복 이를 가위로 잘라주고 솔로 깨끗하게 세척한다.
전복은 하나씩 손질하지 말고 한꺼번에 살만 떼네고 가위로 한꺼번에 이를 제거하고 한꺼번에 세척하여 준비합니다.
고추기름에, 양파, 대파를 썰어서 볶아주고, 무말랭이는 물에 불려서 꽉 짤아서 물기를 제거한다.
무를 채 썰어 넣어주어도 좋고 무말랭이를 물에 불려서 넣어주면 꼭 들 꼬들꼬들한 식감도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무도 소화작용을 도와준다고 하니 잘 챙겨 먹는 것이 좋아요.
꿀 1T, 간 마늘 0.5T, 스리라차 소스 1T, 저당 굴 소스 1T, 고춧가루 2T, 추가하여 볶아준다.
스리라차 소스는 고추 함량이 높은 것을 이용하고 고추장 대신 사용하기 좋아요. 고추 발효한 소스라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전체 양을 생각했을 때 꿀 0.5T를 넣었는데도 생각보다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았어요.
센 불에서 볶아주면 낙지, 전복, 야채 함께 넣고 1~2분 볶아주면 됩니다.
고단백으로 먹을 때는, 밥 양을 더 줄여서 고단백+ 고 식이섬유로 배를 채우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186으로 혈당이 많이 높아 보이지만, 밥 먹기 전 사과 먹고 나서 오른 상황에서 먹어서 그렇지 실제로는 혈당관리가 후 오르거나 하진 않았다고 할 수 있어요.
130에서 185 정도면 밥 혈당 생각하면 생각보다 많이 오르지 않은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혈당관리, 다이어트 레시피 결국 중요한 것은 매끄당 밥 한 숟가락을 줄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음식 만드는 방법 자체에서 먹지 못하는 음식보다는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더 골고루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당뇨라고 해서 먹지 못할 음식 없고, 내 췌장에서 소화할 수 있는 적정 양을 찾아서 그 양만큼 먹는 것이 혈당관리, 다이어트 관리할 때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전복 낙지덮밥 낙지요리, 무말랭이는 불려서 물기를 꽉 짤아주고, 낙지는 끓는 물에 소주 약간 넣고 데치고, 전복도 손질해서 준비해 놓고, 야채부터 고추기름에 볶아주고, 낙지, 전복, 꿀 0.5T, 간 마늘 0.5T, 스리라차 소스 1T, 저당 굴 소스 1T, 고춧가루 2T, 추가하여 볶아준다.
밥양을 조절하여 혈당관리 하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상추와 함께하여 고단백+ 고식이섬유소
꼭꼭 챙겨서 먹습니다. 혈당관리, 다이어트는 이제 좋은것 챙겨먹고 밥양 1숟가락 줄이는 방법으로 실천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일반 식사로 준비하되, 소스 양념만 조금 더 단맛이 덜하게 준비하고, 단맛은 꿀 0.5T로 소량만 사용하고, 낙지, 전복 우리 몸에 좋은 음식들, 야채들도 듬뿍 담아서 먹으면 우리 몸도 건강한 집을 지을 수 있겠죠.
맛있고 건강하고 푸짐한 레시피, 더 다양하게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굿밤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