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양이야기 Aug 18. 2023

여름이었다

창작 릴레이 소설 (5)

 드디어 때가 왔다. 나는 아빠가 주무시자 얼른 아빠의 핸드폰을 가지고 하은이네 아빠랑 아빠랑 통화한 음성파일을 내 폰에 보냈다. 그때 아빠가 갑자기 일어났다. 아빠가 '너 뭐 하니'라고 말하는 눈빛으로 나를 쳐다보았다. 그리고 내가 아빠 폰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자, 아빠가 화를 낼 줄 알았지만 이렇게 말했다.

 "아빠가 하은이네 아빠랑 통화한 건 사실 진짜가 아니야. 사실은 하은이네 아빠가 너네 엄마를 구해주었다고도 볼 수 있어. 어떤 음주 운전자가 너네 엄마랑 구해주었다고도 볼 수 있어. 어떤 음주운전자가 너네 엄마랑 횡단보도에서 교통사고가 났는데, 음주 운전자는 그냥 튀었고, 하은이네 아빠가 너희 엄마가 교통사고가 났다고 신고해 주었어."

 그런데 갑자기 난 아빠가 수상해졌다. 그래서 난 뭔가 아빠가 방금 하은이네 아빠랑의 통화에서 이야기를 지어내고 지금도 다시 지어낸 것 같았다. 그래서 난 진짜로 경찰의 수사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다음날 오늘도 학교를 일찍 갔더니 서희가 혼자 있었다. 그런데 오늘따라 서희가 이상했다. 표정도 뭔가 날 째려보는 것 같았고, 김하은과 유독 오늘 친하게 지냈으며, 내가 말을 했을 때 가끔씩 말을 씹었다. 난 속으로 생각했다. '서희가 김하은과 얘기를 해서 나를 도우려 하는 것 같기도 해!' 그리고 서희에게 오늘 문자가 왔다.

 "야 김하은은 오빠가 없대. 그리고 너희 아빠를 잘 모른데, 너희 아빠가 통화한 건 줄 지어낸 것 같다."라고 문자가 왔다. 그럼 두 번째 이야기가 실제인 걸까 라는 생각이 떠올랐다. 생각해 보니 만약 김하은의 아빠와 계약을 하고 오빠가 사고를 나게 했다면 우리의 주변 사람들이 이미 신고를 했을 것이다.

 난 오늘 아빠한테 엄마에 대해서 더 물어보았다. 오늘은 두 번째 이야기가 사실이라고 했고, 그 음주운전자가 이름이 윤 OO이라고 했다. 윤서희와 성이 똑같았다. 윤서희와 가족 중 한 명이 했을 수도 있다. 그런데 그걸 지금 당장은 알 수가 없었다. 그런데 뭔가 내 주변에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없는 느낌이다. 오늘따라 서희도 좀 이상하고, 아빠도 계속 이야기를 지어내는 것 같았다.

 이럴 땐 누굴 믿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To be continue


(지금 읽고 있는 창작 릴레이 소설은 생각의 탄생에 다니는 초등학교 5학년들의 글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이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