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양이야기 Aug 29. 2023

여름이었다

창작 릴레이 소설 (6)

 정말 내 주변에 믿을만한 사람이 없어진 느낌이었다.

 '요즘 민성이랑 얘기를 못했네.'

 생각해 보니 내 주위에서 날 잘 믿어주고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도 있었다. 박민성이라면 분명 내 이야기를 잘 들어줄 수 있을 것 같았다. 난 바로 전화를 했다.

 "여보세요?"

 "박민성 나 어떻게 해야 돼?"

 나는 박민성에게 지금까지 있었던 일들을 다 털어놓았다. 그러자 박민성은 뜻밖의 말을 꺼냈다.

 "근데.. 유리야 내가 좀 애매해서 말 못 했는데 우리 학교에서 며칠 전부터 이상한 소문이 돌고 있는데..."

 내용은 그야말로 충격이었다. 우리 학년에 사이비 교주 딸이 있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그 집안 성이 '윤'씨라는 것이다. 솔직히 서희가 의심이 되긴 했다. 예전에 있었던 일을 생각해 보면 더더욱. 예를 들면 수업시간에 알 수 없는 말을 중얼거리거나 숨기는 성경책? 같은 것이 있다거나 말이다. 아직은 내 심증이긴 하지만 주위에 윤 씨가 많지도 않아서... 박민성은 내가 온갖 망상을 하고 있을 때 말을 걸어서 생각이 끊겼다.

 "아직 정확한 것도 아니고 설마 아니겠지. 너랑 몇 년을 지냈는데.. 그치?"

 "어. 어 맞지 아닐 거야. 나 끊을게. 좀 피곤하다.."

 나는 전화를 끊자마자 '윤 씨 사이비 집단'에 대한 이야기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정말 자료가 없었다. 하지만 하루종일 핸드폰을 하는 사람으로서 나는 진짜 딱 1개의 자료를 찾을 수 있었다. 그건 누군가 지식인에 올린 질문에 대한 답변이었다. 내용은 대충 이러했다.

 "혹시 윤이라는 성을 쓰는 사이비 집단이 있나요? 제 지역에서 일어난 일과 관련이 있어 보여서요... 내 공 5 0 0 걸 게 요 T T "

 "윤이라는 성을 쓰는 집단은 많습니다만 가장 대표적인 윤 씨 사이비 집단을 설명드리자면 그 사이비 집단에서는 의도적인 사기를 유도해 돈을 받아내는 걸로 유명합니다. 심할 경우 교통사고로 돈을 받아낸다고도 합니다."


(지금 읽고 있는 창작 릴레이 소설은 생각의 탄생에 다니는 초등학교 5학년들의 글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이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