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용기 Oct 24. 2022

가을 여행-1

주홍서나물

가을 여행-1, 주홍서나물

Pentax K-1/ Tamron SP AF 70-200mm f2.8 Di LD [IF] Macro    

140mm, ƒ/3.5, 1/640s, ISO 200



이제 막 가을 여행을 떠나는
주홍서나물 씨앗 하나

바람 부는 대로

발길 닿는 대로

정처 없이 떠나는 작은 씨앗 하나.


가을은 모든 것으로부터

홀로 떠나는 여행의 계절인지도 모릅니다.


이 가을에 만나는 가을꽃들과

단풍 든 나뭇잎

그 안에 담긴 가을 서정 속으로

가을 여행을 시작합니다.


"Is not this a true autumn day? Just the still melancholy that I love—that makes life and nature harmonize."

"이것이 진정한 가을날이 아닐까요? 그저 내가 사랑하는 고요한 우울, 그것이 삶과 자연을 조화롭게 합니다."

- 조지 엘리엇 George Eliot



가을 /김용택


가을입니다

해질녘 먼 들 어스름이

내 눈 안에 들어섰습니다

윗녘 아랫녘 온 들녘이

모두 샛노랗게 눈물겹습니다

말로 글로 다할 수 없는

내 가슴속의 눈물겨운 인정과

사랑의 정감들을

당신은 아시는지요


해 지는 풀섶에서 우는

풀벌레들 울음소리 따라


길이 살아나고

먼 들 끝에서 살아나는

불빛을 찾았습니다

내가 가고 해가 가고 꽃이 피는

작은 흙길에서

저녁 이슬들이 내 발등을 적시는

이 아름다운 가을 서정을

당신께 드립니다.




#가을_여행 #주홍서나물 #씨앗 #바람 #홀로_떠나기 #동네 #2022년

매거진의 이전글 숲 속 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