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이렇게 살기 바란다.
나의 아이야.
너의 생각에 신이 주신 가장 공평한 선물은 무엇인 것 같니? 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흘러가는 시간은 부자든 천재든 그 누구도 잡을 수 없기 때문이지.
하지만 그 시간이란 녀석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너의 인생이 바뀔 수 있음을 잊으면 안 된다.
그저 흘러가는 대로 바라만 본다면 너의 인생은 실패작으로 끝이 날 것이지만, 흘러가는 시간을 너의 것으로 만든다면 너의 인생은 무한한 발전과 성공이란 선물을 받게 될 것이다.
사람들은 언제나 시간이 없다고 불평을 쏟아낸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의 인생에서 성공의 맛을 누려보지 못한 이들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시간을 허투루 쓰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 때 세계 제1의 부자였던 빌 게이츠는 자신의 성공 비결을 독서라고 하였다. 하루 24시간도 부족할 정도로 바빴던 그였지만 그는 자신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독서를 하였다. 그 시간이 5분이든 10분이든 잠시라도 주어진 시간을 허투루 사용하지 않고 오롯이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단다. 그리고 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현실로 이끌어내 세계의 리더가 되었다.
이처럼 성공한 사람은 자기만의 시간을 만들고 그러기 위해 시간을 절제하며 세이브한단다.
나의 아이야. 지금 너의 시간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니?
어린 너에게 시간이라는 것은 천천히 흘러가는 것처럼 느껴지겠지만 죽음을 향해 달려가는 어른들에게는 눈 깜 박할 사이 빠르게 지나간처럼 느껴진단다. 뒤늦게 흘러간 시간을 후회한들 무슨 소용이 있겠니.
그러니 너는 하루하루 공평하게 주어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길 바란다. 하루하루가 쌓이면 그것이 너의 일생이 되기 때문이란다.
그러니 나의 아이야
시간은 무한하지만 너에게 주어진 시간은 유한함을 잊지 말기 바란다.
그리고 그 시간을 오롯이 너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