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느Yonu Nov 28. 2019

나는야 마드리드의 폭주족

사실 정말 무서웠다. 


오늘은 오토바이를 타고 가자 


 기예르모의 말에 깜짝 놀랐다. 


"오.... 오토바이?" 


 나는 오토바이를 한 번도 타본 적이 없었다. 게다가 항상 오토바이가 무서웠다. 넘어지면 한방이라던데. 그러나 기예르모의 그윽한 눈망울을 거절할 수 없었다. 이 남자, 내가 그의 계획에 초를 치면 상처 받을 거야. 나는 무조건 "예쓰"했다. 



 사실 오토바이는 기예르모의 아버지 것이었다. 아버지 휴가 가신 동안에 몰래 타서 쓰고 기름 채워 돌려놓으면 된다는 기예르모의 엄청난 아이디어. 순간 10대가 된 기분이었다. 그래도 주인집 아들이 괜찮다는데 어떡하랴 그냥 타야지. 기예르모도 오토바이 운전은 제법 오래간만이라고 했다. 어쩐지 중심을 잡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나는 더 무서웠다. 게다가 오토바이가 이렇게 무거운 운전 수단인지는 더더욱 몰랐다. 커브를 할 때마다 '넘어지면 어쩌지???' 하는 두려움이 나를 감쌌다. 그래서 나는 두려움에 기예르모의 허리만 꽉 잡았다. 


 그래도 나중에는 제법 용기가 생겨서 기예르모 허리만 꼭 붙잡는 민폐를 더 이상 하지 않고 뒷좌석의 안전대 를 잡고 바람을 즐기기도 했다. 차마 양 손을 뗄 엄두는 절대 나지 않았다. 비트의 정우성은, 영화니까 가능했던 거다. 


 기예르모는 나를 태우고 콜럼버스 광장도 보여주고, 마드리드 시내에서 가장 높다는 빌딩 세 개도 보여주었다. 그 유명한 축구장 레알 마드리드 구장도 보여주었다. 재미있는 건 구장 바로 옆에 성당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그럼 일요일에 경기를 하면 경기 마치고 다들 성당으로 향하려나? 아니면 예배 마치고 다들 구장으로 향하려나? 한국에는 축구장만 한 교회가 있다니까 기예르모가 웃었다. 


 기예르모는 언제든 내리고 싶을 때 말하면 오토바이를 세워 구경을 시켜주겠다고 했지만 나는 한 번도 그에게 스탑을 외치지 않았다. 그냥 이렇게 바람을 쐬며 보는 것이 좋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국 오토바이를 멈춰 세운 것은 기예르모였다. 


마드리드 시청


 짠~ 이곳은 마드리드 시청이다. 기예르모는 이런 곳은 그냥 지나칠 수 없다며 오토바이를 세워놓고 내게 마음껏 구경하라고 했다. 나 역시 경탄을 금치 못했다. 정말 아름다운 건축물이었다. 가만 보니 거대한 촛대들을 붙여놓은 것 같기도 하고, 거대한 초가 아름답게 녹아내린 촛농들이 함께 붙어있는 것 같기도 했다. 저기로 출퇴근하는 공무원들의 마음은 어떨까 싶었다. 기예르모는 나를 모델로 시청 앞에서 내 사진도 몇 장 찍어주었다. 


마드리드 중앙은행


 그 옆은 마드리드 중앙은행이었다. 여기도 은행 치고 너무 근사하게 지어놓은 것 아니냐. 기예르모는 시청 앞 분수가 중앙은행과 연결되어 있어서, 지하금고에 강도가 들면 분수의 물이 쏟아져 들어와 강도들이 물에 잠겨 죽는다 했다. 어찌 생각하면 잔인한 보안시스템이지만 물이 무서워 도둑이 들 엄두를 못 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게 우리는 마드리드 시내 거리를 좀 걷고, 식사를 스페인식으로 여러 군데에서 하고 다시 돌아왔다. 기예르모 아버지의 오토바이에 기름을 그대로 채워놓고 깨끗이 닦아놓아 '사용 안 한 척'하는 것도 잊지 않은 채. 



작가 여느의 더 많은 유럽여행 이야기는 

브런치북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21화 나는 누구 여긴 어디 - 여긴 히드로공항이 아니잖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