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Huh Oooh Ju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느Yonu Dec 15. 2019

사람에겐 자신만의 천적이 있다


우리 거래처엔 유난히 까칠한 고객님이 한분 계시다. 


그래서 다들 그분을 만나러 갈 때 긴장을 한다. 그분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상처를 받는 직원들이 대다수다. 하지만 나는 그분의 성깔에도 언제나 멀쩡하다. 오히려 그분이 귀여워 보이기까지 한다. 나쁜 의미가 아니라 좋은 의미로. 왜냐하면 내 친구와 유난히 닮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의 천적인 그녀가 내게는 그저 귀여운 존재다. 


그러나 내게도 천적은 있다. 나는 버릇 나쁜 금수저들을 극도로 싫어한다. 그들조차 친구 삼을 줄 알아야 장차 내 미래에 도움이 된다고 내게 말한 친구가 있었지만 나는 도무지 그 친구의 조언을 받아들이질 못했다. 내 인생은 나 혼자 개척하느라 너무 힘이 들었다. 그래서 부모님이 많은 것을 쌓아준 아이들에 대한 스스로의 억하심정이 대단하다. 사실 내가 풀어야 할 숙제다. 


사람에겐 자신만의 천적이 있다. 그래서 오히려 다행인지도 모른다. 완벽한 외톨이는 없을 테니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날 괴롭힌 캐나다 직장상사, 복수다 이 여자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