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가 꿈꾸는 그곳 Dec 21. 2019

5분 만에 사라진 무지개

-아드리아 해서 처음 만난 무지개

처음 보는 것도 아닌데..!!



이틀 전(20일 현지시각) 아침 운동을 나섰다가 무지개를 만났다. 이날 아침 날씨가 흐리고 비까지 뿌렸으므로 아침운동을 생략하고 싶었다. 그런데 얼마 후 밖을 내다보니 거짓말같이 날씨가 개였다. 후다닥 옷을 갈아입고 방파제로 나갔다. 그런데 저만치서 무지개가 그려져 있는 게 아닌가. 부랴부랴 카메라에 담았다. 무지개.. 처음 보는 것도 아닌데 아이들처럼 좋아진다. 어린 시절 앞동산에 걸려있던 무지개를 좇아간 적이 있다. 그때마다 무지개는 저만치 멀어져 있었다. 가까이 다가가 보면 다시 더 멀아지는 무지개.. 내 앞에 나타난 무지개는 점점 빛을 잃어가고 있었다. 내가 5분만 더 일찍 출발했었다면 아드리아해에 걸친 또렷한 무지개를 볼 수 있었을 것이다. 좀 더 부지런해야 했다. 세상은 촌음을 아껴 쓰는 자의 몫 같다.


ARCOBALENO DAL MARE ADRIATICO
il 20 Dicembre, Citta' di Barletta PUGLIA
Foto di yookeun Chang_Geografia


매거진의 이전글 그들만의 천국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