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점 우물 Jan 14. 2018

충만한 마음

20180113

간만에 불어 레슨을 받고, 피아노 연습실에 갔다.

새로운 회화 책을 시작하게 되었다. 수업을 주말이 아닌 주중으로 바꾸는 건 어떨까 생각중이다. 주말 출장이 잦기도 하고, 모처럼 주말에 좀 쉬어야 될 때도 있는데, 그동안 너무 촘촘히 달려온 것 같아서.


선생님한테도 그 말을 들었다.

강다니엘 닮았다고 ㅎㅎㅎ

이 감출 수 없는 기쁨이란 ㅎㅎㅎ

과장님께도 들은 말인데 심지어 친구들에게도.

당연히 기분이 좋은 말이다.

최애는 어딘가 분명 자신과 닮은 부분이 있다는

덕계의 유명한 전설이 실화였던 것.


베토벤 비창 1악장을 연습하는데 손가락이 좀 아프다. 그래서 무리 하지 않고 두세시간 정도만 치다가 나왔다. 머리를 좀 염색하고 잘랐다. 흰 머리가 많아져서 요새는 뿌리염색을 한달에서 두달 사이에 꼭 한번은 해줘야 한다. 머리가 너무 길어서 샴푸 할 때마다 묵직해져서 좀 잘랐더니 산뜻하고 좋다. 관리를 해줘야 자신감도 더 생기고, 생활에도 좋은 활력이 된다. 피부과에도 좀 가볼까 고려하는 중이다.


정말 오랫동안 외로움이나 쓸쓸함에 대한 감정을 모르고 살아왔는데, 주말에 아무 약속 없이 만날 수 있는 사람들도 요즘 없고...’나 약간 외롭나?’ 싶었다.

하지만 이내 혼자 조용히 쉬고 걸으며 생각하는 것이 더 소중해졌다. 사실 누구나 자기 자신만으로 충만할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하고 사는 게 아닐까?




매거진의 이전글 최상의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