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MA Vol.5 "알수록 더 맛있는 식문화 트렌드"

요즘 마케터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by 윤태웅


Magazine Info.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5명이 돌아가면서 편집자를 맡고,

매월 한 가지 주제로 매거진을 발행합니다.


각자의 개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트렌드를 감지해내는

'요즘' 마케터들의 새로운 관점을 여러분께 들려드립니다.




Editor says...


반갑습니다.

YOMA 8월호 편집장을 맡은 윤탱입니다.


역대급으로 무더운 8월의 날씨, 건강하게 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입맛이 절로 떨어지는 날씨지만
이럴 때일수록 더 잘 먹고, 잘 쉬어야 합니다.

그래서 YOMA 매거진 8월호에서는
무더위에 잃어버렸던 입맛까지 돌아오게 만들!

맛있는 콘텐츠를 준비했어요.


식문화 트렌드부터 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YOMA 8월호에 담긴 콘텐츠를 음미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KakaoTalk_20180804_182949071.jpg


1. 맛집의 새로운 기준 '셀렉트 다이닝' (By. 와니)


주요 핫플레이스로 맛집을 찾아가던 시대에서
이제는 한 장소에서 모든 맛집과 카페와 펍을 즐기는 시대로 변하고 있습니다.

서울 주요 오피스 빌딩과 대형 쇼핑몰에 생겨나고 있는
'셀렉트 다이닝' 샵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 와니가 전하는 '셀렉트 다이닝'에 대한 글: https://brunch.co.kr/@passionsuit/11





KakaoTalk_20180805_132831032.jpg


2. 밀레니얼 세대 '식문화'의 주요 키워드 3가지 (By. 니나)


맛집 블로거는 아니지만 먹는 건 좋아합니다.

뒤늦게나마 유명하다는 맛집이나 카페를 찾아 돌아다니다 보면,

식문화 트렌드만큼 빨리 변하는 것도 없는 듯하더군요.


그만큼 요즘 사람들 사는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는 게 바로 식문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해서, 요즘 사람들이 먹고 마시는 것들을 보면서
예전과는 또 달라진 최근 몇 년간의 먹거리 트렌드를 살펴보았습니다.

▶ 니나가 전하는 '먹거리 트렌드'에 대한 글: https://blog.naver.com/ses8194/221332938495





KakaoTalk_20180805_175257314.jpg


3. 채식주의 트렌드, 배민의 '치킨 마케팅'을 위협하다 (By. 라꾸)


2017년부터 식문화 트렌드의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은 '채식주의'.

제 생각에는 채식주의가 단순한 유행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식문화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메가트렌드로 발전할 것 같은데요.

채식주의가 품고 있는 잠재력을 알아보고,
채식주의로 인한 마케팅 메세지의 변화에 대해 간단히 살펴봅니다.

▶ 라꾸가 전하는 '채식주의'에 대한 글: https://brunch.co.kr/@laccus2/8





KakaoTalk_20180805_175011023.jpg


4. 요즘 페이스북에서 잘 터지는 음식 콘텐츠 유형 (By. 행크)


페이스북 피드를 들여다보던 중 음식 관련 콘텐츠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갑자기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반응이 좋은 음식 콘텐츠들의 성공요인이 무엇인지, 왜 어떤 콘텐츠들은 사람들에게 외면받는지에 대해서요.


그래서 저는 요즘 페이스북에서 잘 터지는 음식 콘텐츠들의 유형을 분석해보았습니다.

▶ 행크가 전하는 '음식 콘텐츠'에 대한 글: https://blog.naver.com/djagudxo12/221333039930





다운로드.jpg


5. 세상 가장 맛있는 콘텐츠, 치킨에 대하여 (By. 윤탱)


여러분이 가장 즐겨먹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만약 저에게 같은 질문을 한다면,

전 주저 없이 고백할 거예요. 바로 '치킨'이라고.

우리나라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는 음식 치킨!
과연 어쩌다 범국민적 사랑을 받게 되었는지,
요즘은 어떻게 소비되고 있는지 여러분에게 소개할게요.

사심 듬뿍 담아, 치킨을 보냅니다.

▶ 윤탱이 전하는 '치킨 식문화'에 대한 글: https://brunch.co.kr/@yoonique/35






아마 그동안 YOMA 콘텐츠를 만들던 시간 중 가장 행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그만큼, 음식을 먹는 행위는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행복인 거겠죠.

아무래도 당분간은 무더워가 계속될 모양입니다.
더울수록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라며,
맛있는 음식과 함께,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YOMA Vol.4 "여름 휴가를 보내는 6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