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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윤태웅 Aug 05. 2019

YOMA Vol.13 한여름 햇살처럼 뜨겁고 찬란히

요즘 마케터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


Magazine Info.


스타트업에서, 그리고 에이전시에서

마케터, 기획자라는 직함으로 살아가고 있는 '요즘' 마케터들의 이야기.


각 멤버가 매 월 돌아가면서 매거진의 편집자가 되고,

마케팅과 기획 인사이트를 담아 월간으로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입니다.


YOMA 매거진의 콘텐츠는...

1) 멤버들이 '개별 관심사'에 맞춰 작성한 콘텐츠들을 모아 큐레이션 하여 발행합니다.

2) 멤버들은 발행하는 콘텐츠 퀄리티에 전문적인 시선을 담고자 스스로와 약속을 합니다.
3) 콘텐츠를 작성하는 멤버 각각의 성장 및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함께 학습하는 차원에서 작성합니다.
4) 2030 사회초년생 마케터&기획자들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글을 쓰고자 노력합니다.



Editor Says...


안녕하세요. 윤탱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폭염경보 문자가 반겨주는 무더운 여름입니다. 가만히 서있는 것만으로도 땀이 뻘뻘 날 정도로 덥지만, 곧 다가올 여름휴가 생각에 미소 짓게 되는 반가운 여름이기도 하죠.


그러고 보니 작년 8월호의 편집장도 제가 맡았었네요. 시간이란 참 느린 듯하면서도 빠르게 흘러가는 야속한 존재인 거 같아요. 저 또한 1년이라는 시간 동안 내적으로나, 커리어적으로나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올해 여름은 조금이나마 숨을 돌리고, 재정비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여러분에게도 그런 여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상반기 동안 열심히 달려왔다면 휴가를 통해 한숨 돌리길 바라며, 지난 시간이 조금 아쉬웠다면 재정비할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지금이 어떻든, 올 한 해 남은 나날이 여름 햇살처럼 뜨겁고 찬란하길 바랄게요.


- 윤탱 드림 -




Table of Contents



1. 


삼성전자의 파격, 반도체 소재 영화 ‘메모리즈’


최근,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단편영화 '메모리즈'를 공개하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묵직한 분위기와 세련된 연출, 배우들의 열연까지! 여러모로 괜찮은 작품이지만 무엇보다 삼성전자가 만들었지만 삼성전자의 흔적을 찾기 힘들다는 것이 더욱 흥미로운데요. 이번 영화 '메모리즈'를 통해 한국형 기업미디어의 선구자라 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발자취를 따라가 봅니다.


▶ 링크: https://brunch.co.kr/@yoonique/62




2. 


A Room, A Book - 4평의 서점들이 제안하는 판매 방식의 역발상


온라인에서 쉽게 책을 구매하는 시대에서 고객들이 오프라인 책방에 찾아오게 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이미 많은 서점들이 여러 장치를 두어서 자신만의 서점에 찾아오게 하는데요. 오늘은 책을 판매하는 방식의 관점을 바꾼 서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링크: https://brunch.co.kr/@passionsuit/21




3. 


고객에게 사랑받던 브랜드들이 역풍을 맞은 사례 3가지


늘 그렇듯, 신뢰를 얻는 것은 어렵지만 그것을 잃어버리는 것은 허무하리만큼 쉽습니다. 브랜드와 고객의 관계라면 더더욱이요. 오늘은 고객들의 믿음을 크게 저버렸던 사례들을 살펴보고,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고민해봐야 할 것들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 링크: https://brunch.co.kr/@laccus2/28




4. 


행복은 순간! 런던에서의 9일 - (2) 런던 공원 유람기


요약글: 여행의 하루 쯤은 '마이웨이'로! 랜드마크나 유명 관광 스팟 대신 나만의 주제를 가지고 떠나봐요. 런던에서 오로지 초록초록한 장소만을 찾아다녔던 기억들을 더듬어 후기를 공유합니다.


▶ 링크: https://brunch.co.kr/@ninano-brunch/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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