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시금치파스타
오늘은 제철로 접어든 굴과 포항초 시금치를 넣은 굴시금치파스타 밥상이다. 두 번째 시도하는 통밀 파스타면은 일반 파스타면에 비해 여전히 뚝뚝 끊기는 식감이지만 지난번보다 조금 더 푹 익히니 그만의 맛이 있어 좋다. 영양만점 시금치는 재래종 포항초가 나오는 계절엔 더 많이 먹어줘야 한다. 그래서 욕심내고 많이 넣다 보니 파스타면이 반, 시금치가 반이다. 굴 역시 짧은 제철 동안 즐겨야 하는 식재료. 제철에 나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몸도 더 튼튼해진다.
우리 동네 연희동은 11월이면 3주 동안 제로웨이스트 페스티벌이 열린다. 보틀팩토리에서 주최하는 유어보틀위크(Your Bottle Week)는 올해로 벌써 4번째 열리는 행사인데,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80여 개 동네가게에서 무포장 장보기, 일회용품 없는 음식 포장 등이 가능하다.
*2021년 유어보틀위크
- 기간 : 2021. 11. 8. ~ 11. 29.
- 장소 : 서울 연희동, 서촌, 인천 배다리 일대
- 정보 : https://www.instagram.com/yourbottleweek/
내가 주로 장을 보는 한살림과 사러가 마트도 유어보틀위크에 함께 참여해 오늘은 최대한 무포장 장보기로 밥상을 차렸다. 깨끗하게 보관해둔 양파망을 가지고 가서 다시 양파를 담고, 랩에 감겨있지 않은 시금치를 종이 잡지에 예쁘게 싸서 비닐 없이 채소를 살 수 있었다.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고 환경을 지키려는 작은 마음들이 모여서 더욱 좋은 동네가 되고 있는 것 같다.